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세훈 “태극기 부대 당연히 수용”…한국당 전대 출마?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자유한국당 입당설이 나도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최근 보수통합에서 거론된 ‘태극기 부대’에 대해 거론되는 보수통합에 대해 “태극기 부대도 당연히 수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 전 시장은 18일 중앙일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태극기 부대도 내부적으로 스펙트럼이 넓다. 처음엔 ‘박근혜 탄핵 반대’를 내세웠지만, 최근엔 현 정부의 지나친 북한 경도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폭력 시위를 하지도 않는데 무조건 낙인찍고 배제하는 것이야말로 반민주적 행태”라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한국당 쇄신과 관련해선 “야당이 된 이상 전투력이 절대적이며, 그 기반엔 보수적 가치로 무장돼야 한다는 전원책 변호사의 지적에 동의한다”고 전했다.

오 전 시장은 내년 초 예정된 한국당 전당대회 출마에 대해 “고민 중이다.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에 힘을 실어야 한다는 데는 공감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이나 김용태 사무총장과 회동했고, 동참을 검토하겠다고 했다”고 발혔다.

이어 “다만 지도체제개편과 관련해서는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며 “직전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반작용으로 집단지도체제가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는데, 그러면 의사결정이 늦어지고 엄청난 갈등의 소지를 내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