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트투게더, 한국투자파트너스에게 투자 유치 성공
“아트투게더, 미술품 대안금융상품 제시”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미술품 공동소유 플랫폼인 아트투게더가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아트투게더는 자산가의 전유물로 일컬어지는 고가의 미술품을 소액 지분으로 분할해 투자하여 소유권을 가질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인 투게더앱스의 계열사로서 지난 8월 설립됐다. 투자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는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자회사이자 한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벤처캐피탈(VC)로서 네이버, YG엔터테인먼트, 카카오 등에 투자한 바 있다.

아트투게더를 통해서 투자자들은 소액으로 김환기, 이우환, 박서보, 천경자 등 한국 고가의 작품들 뿐만 아니라 피카소 등 세계적인 거장의 미술작품에도 투자할 수 있다. 크리스티, 소더비, 서울옥션, 케이옥션, 가나아트센터, 오페라갤러리 등 공신력있는 경매회사나 갤러리와 거래가 가능해진다.

김종현 한국투자파트너스 이사는 “아트투게더가 공동소유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로 그동안 일부계층에 국한됐던 미술품 거래시장의 저변을 일반 대중으로 확대하여 미술품의 대안금융상품을 제시했다”며 “실제 국내 미술품 시장규모(2017년 기준)는 약 4000억원으로, 그동안 주식보다도 더 높은 평균 투자수익률을 달성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상준 아트투게더 대표는 “서비스의 정식 론칭 전인데도 불구하고 아트투게더의 가능성을 인정 받아 국내 VC 1위인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할수 있었다“며 “앞으로 아트투게더를 통하여 누구나 미술품을 투자할 수 있게 된 만큼 한국 미술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