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복면가왕’ 홍합은 바로 크리스티안…감쪽같이 속았다
[사진= 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복면가왕’의 멕시코인 크리스티안이 국적을 넘어 연예인판정단을 감쪽같이 속이고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대반전을 연출했다.

지난 14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는 6연승에 도전하는 동막골소녀와 그의 아성에 도전하는 8인의 복면가수가 출연했다.

이날 가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한 이는 ‘다보탑’ 마이틴 송유빈, ‘궁예’ 고세원, ‘개복치’ 오세득, ‘홍합’ 크리스티안이었다. 첨성대, 미실, 우파루파, 왕밤빵은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이중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왕밤빵과 홍합의 대결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는 대반전이 기다리고 있었다. 왕밤빵과 홍합은 조덕배의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이라는 노래를 불렀다. 왕밤빵은 자신의 스타일로 해석해 불렀고, 홍합은 조덕배의 모창 수준으로 노래를 그대로 재현했다. 이 때문에 왕밤빵과 홍합의 정체에 연예인 판정단은 어리둥절했다. 그때 김현철은 “발음 사이에 살짝 외국인의 느낌이 있는 것 같다”주장했으나, 다른 판정단원들으로부터 “절대적으로 한국인”이라는 강력한 반발에 “유학파라는 의미였다”고 한 발 물러나는 상황이 벌어졌다.

왕밤빵에게 진 크리스티안이 김완선의 노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를 부르며 가면을 벗자 객석과 판정단 모두 뒤집어졌다.

김현철의 예측은 그대로 적중된 것이다. 크리스티안이 가면을 벗자 다른 모든 사람들은 망연자실할 때 김현철만 의기양양했다.

이에 윤상은 “어떻게 그 찰나의 발음을 포착했나. 김현철은 천재 같다”며 김현철의 귀를 인정했다. 김재우는 “누가 멕시코인이 조덕배 노래를 그렇게 부를 줄 알았겠냐”며 억울한 표정이 역력했다.

실제 개인기 시간이 주어졌는데도 크리스티안이 외국인일 거라 추측한 사람은 없었다. 크리스티안은 최민식 성대모사와 ‘미스터 션샤인’ 속 타카시 성대모사를 했다.

전문가급 봉고 실력 역시 그의 정체를 ‘슈스케’ 조문근으로 착각하게 만들었다.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 크리스티안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여행까지 한 김구라는 그를 알아보지 못한 것에 그 자신이 더 황당해했다.

크리스티안은 “어머님은 가수 출신이고, 아버지는 뮤지션이다. 집안에 다양한 악기가 있어서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다루게 됐다”고 말했다.

크리스티안은 “한국생활 4년이 됐다”며 유창한 한국어를 공부하게 된 계기로 “멕시코에서 우연히 ‘세바퀴’를 봤는데 너무나 재미있었다. 멕시코에는 예능 자체가 없어서 정말 새로웠다. 예능 자막이 너무 재미있는데 이걸 알고 싶어서 한국어를 독학으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크리스티안의 한국 사랑은 남달랐다.

그는 “한국은 제2의 고향이다. 한국에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는데, 내가 한국어를 할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고 잘해줬다”고 한국에 고마움을 전했다.

끝으로 “한국이 정말 편하다. 음악적, 문화적으로도 내가 한 번 있었던 것 같은, 전생에 한국인이었던 것 같은 느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