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따로 먹어도, 요리에 넣어도 효과 만점
 
아보카도 효능에 대한 국내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뉴질랜드산 아보카도를 소개하는 필립 터너 주한뉴질랜드 대사. 사진제공=홈플러스

[헤럴드경제=이슉섹션]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보카도를 착즙한 아보카도 오일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매우 유익해 다이어트족과 주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위나 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의 80% 이상이 불포화지방산이다. 일명 ‘착한 지방’으로 불리는 불포화지방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제외한 과육만 착즙해 아보카도의 풍부한 영양을 담아냈다. 발연점이 높은 아보카도 오일은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 우려가 적고 발연점이 높아 샐러드부터 볶음,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을 아침 공복에 한 스푼씩 먹으면 혈액을 맑게 한다거나 배변활동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 오일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에 상온 보관하는 것이 좋다. 갈색빛의 어두운 병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슈퍼푸드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나트륨을 희석시키고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E 성분과 B6, B2가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도 좋다.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좋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