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선택과 집중.. 선취매의 중요성

선택과 집중.. 선취매의 중요성

1만 달러로 시작한 투자회사를 20년 후, 2100만 달러의 기금을 가진 회사를 만든 조지 소로스는 아직도 언급되는 월가의 전설로 불린다. 최근에 그가 잘 언급되지 않는 이유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으로 어떻게 보면 투자의 롤모델로 삼기에는 다소 위험한 그의 투자의 방식 때문이리라.

하지만 그의 말을 들어보면, 투자의 기본에 대해서 짐작할 수 있다. 바로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불일치를 이용한 투자이다. 저가 매입 및 고가 매도로 대가들의 기본적인 투자 속성과 일치하는 것이다. 현재 시장 분석과 미래의 변화의 예측하면서 투자 전략을 세운다.

이렇게 투자의 대가들은 시장 변화를 분석하고, 투자 전략을 끊임없이 세운다. 반면에 개인 투자자들은 항상 주식시장에서 소위 공격 대상이 된다. 빈약한 정보에 손쉽게 흔들려서 기관과 외국인에게 쉽게 공략당한다. 철저하게 자본의 논리로 움직이는 시장에서 홀로 살아남기는 어렵다.

▶▶ ‘골든타임’ 카카오톡 오픈채팅 바로 가기

각종 경제 방송에서 명성이 있는 심병관 전문가는 흔들리지 않는 기준을 세우고, 시장의 방향성에 맞는 매매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부화뇌동하는 매매는 투자 실패의 지름길이라고 말하고, 조용한 종목 선취매의 중요성을 말했다.

현재 씽크풀에서 주식 선물 투자 ‘골든타임’ 팀을 출범시켰으며, 개인투자자들에게 조언과 도움을 주기 위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개설하여 무료로 누구나 쉽게 조언을 구하고 들을 수 있게 했다. 대인투자자들의 많은 호응으로 추석 이후로 프리미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 ‘골든타임’ 카카오톡 오픈채팅 바로 가기


대상종목 : 대원미디어(048910), KPX생명과학(114450), 해덕파워웨이(102210), 에스티큐브(052020), 아시아종묘(154030), 쎄노텍(222420), SV인베스트먼트(289080), 네이처셀(007390), 웹스(196700), 포스코엠텍(009520)




By HeRo (hero@heraldcorp.com)
“이 기사는 헤럴드와 인공지능기술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