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조트서 즐기는 한가위 축제 총정리…“명절 다툼 원천봉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대가족 차례를 마치면 리조트로 모두 몰려가 한바탕 놀거나, 성묘과 추수감사 의례를 미리 마치고 연휴를 리조트에서 보내며, 조상님 은덕에 “우리 이렇게 행복하답니다”라고 보여주는 풍경은 이제 낯선 것이 아니다.

집안에 북적북적 모여 앉아 이런 저런얘기하다보면 자칫 싸움 나기 쉬운데, 가족은 들춰내는 것이 능사만이 아니므로 이럴땐 즐기고 노는 쪽을 택하는 것이 현명할지도 모른다.

올해 추석에도 대명, 하이원, 삼성, 한화, 곤지암, 원마운트 등 주요 리조트 및 테마파크가 풍성한 한가위 놀이판을 다채롭게 꾸몄다.(이하 가나다 순)

[사진=곤지암의 한가위 잔치]
곤지암리조트 한가위 축제= 서브원 곤지암리조트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오는 22~26일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한가위 축제 한마당’을 진행한다.

올해 곤지암리조트의 <한가위 축제 한마당>은 스키장 정상에 올라 온 가족이 함께 소원을 빌어 보고, 리조트 단지 내에서 전통놀이 체험과 추석 특별 공연, 키즈 쿠킹클래스 등을 즐기며 명절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간, 스키장 정상까지 이동하는 관광 곤돌라를 운영한다. 하늘과 맞닿은 스키장 정상에는 아이들이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관람할 수 있는 작은 동물원과 전동자동차와 트램폴린, 미니골프 등 가족 놀이터가 있다.

또한 시계탑 광장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윷놀이를 비롯해 널뛰기, 궁중의 여성들이 즐겼다는 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열려 체험할 수 있다. 실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키, 피자바게트, 케이크, 샌드위치 등을 만들어보는 어린이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매일 1회 선착순 20명에 한해 참가할 수 있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기상 상황에 따라 행사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대명이 마련한 한가위 특별 프로그램 동춘 서커스]
대명의 동춘 서커스, 유리상자 콘서트= 대명리조트 홍천 비발디파크는 9월 23일(일) 저녁 그랜드볼룸에서 90년 전통 대한민국 대표 서커스단 ‘동춘 서커스’팀의 추석특집공연을 무료로 진행한다. 야외 선큰무대에선 22일 박구윤, 29일 유리상자가의 ‘가을 愛’ 콘서트를 펼쳐진다. 콘서트 또한 무료공연이다.

쏠비치 호텔 앤 리조트 삼척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물놀이 시설 아쿠아월드 입장고객을 대상으로 황금열쇠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9시부터 오후3시까지 입장객에게 경품응모권을 준다. 쏠비치 삼척에서 9월 22일 부터 25일 까지 화덕피자 만들기 체험행사를 한다.

속초 델피노 리조트 아쿠아월드도 ‘한가위 추억의 뽑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연휴 3일간 매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입장고객은 입장권 결제 후 바로 현장 경품 뽑기를 할 수 있다.

천안리조트 오션파크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3대가 함께 워터파크 방문 시 입장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엠블호텔 고양은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뷔페식당 쿠치나엠은 9월 17일 부터 30일 까지 65세 이상 고객에게 50%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홍천 소노펠리체 단지에서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4일 추석 당일 저녁에 소노펠리체 디아만테 홀에서 가족오락관, 더파크호텔 로비에선 가족윷놀이, 소노빌리지 스메랄도 홀에서는 인간윷놀이와 전통놀이 체험이 진행된다. 24일, 25일에 소노펠리체 타워센터에서 초등학생 대상으로 송편 모양 비누 만들기 클래스가 열리고 생활마술교실은 23일 부터 25일 까지 운영한다.

[사진=에버랜드 할로윈 퍼레이드]
삼성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가 한창인 에버랜드가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사방치기, 뱀사다리 등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바닥놀이부터 투호, 티니클링 등 세계 각국의 민속놀이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놀 거리를 선보인다.

에버랜드 동물원에서는 올해 태어난 아기사자 가족을 만나 보거나 한복 입은 사육사가 진행하는 특별한 동물 스토리텔링을 체험할 수 있고, 북극곰 ’통키‘와의 마지막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카니발 광장에서는 돌을 던져 한발 혹은 두발로 숫자를 밟으며 전진하는 ’사방놀이‘,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전진해 마지막 숫자에 먼저 도착하면 승리하는 ’뱀사다리‘ 등 엄마, 아빠가 어린 시절 했었던 바닥놀이 4종을 온 가족이 함께 무료로 즐기며 옛 추억에 젖을 수 있다.

한국의 ’투호‘, 중국의 ’콩쥬‘, 필리핀의 ’티니클링‘ 등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도 카니발 광장에 함께 마련돼 있어 우리의 전통 문화 뿐 아니라 글로벌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 명절 나들이 장소이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의 의미를 담아 지난 6월에 태어난 아기사자 가족이 일반에 처음 공개된다.

할로윈 축제 기간 판다월드, 타이거밸리, 몽키밸리 등 동물원 곳곳에서는 전문 사육사가 동물들의 생태 정보와 숨겨진 이야기를 생생히 들려주는 ’애니멀 톡‘이 진행된다.

특히 좀비들과 함께 극강의 호러를 체험하며 이색적으로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다면 호러사파리, 호러메이즈, 크레이지 좀비헌트 등이 있는 ’블러드시티2‘를 가면 된다.

에버랜드 대표 정원인 포시즌스 가든은 코스모스, 천일홍, 핑크뮬리 등 분홍빛의 가을꽃 1000만 송이와 다양한 포토존이 어우러져 있다.

[사진=원마운트 퓨전 윷놀이]
원마운트, 퓨전윷놀이, 장원급제 퀴즈= 원마운트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온가족이 함께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가위 한마당’이 펼쳐진다.

원마운트 테마파크와 쇼핑 거리에서는 이 기간 전통놀이 전통공연 전통체험 경품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볼거리가 준비된다.

스노우파크 메인 무대에서는 ‘퓨전 윷놀이’ 한 판과 ‘가족 대항 장원급제 퀴즈대전’이 치러진다. 윷놀이 게임은 대형 윷놀이를 던지며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던지기 등 3종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이다. 퀴즈대전은OX 퀴즈를 가족과 함께 풀어보는 토너먼트 게임이다. 게임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뤄내면 풍성한 추석 선물이 따른다.

추석 보름달에 소원을 빌어보는 엽서 이벤트도 준비된다. 명절에 관한 고객의 사연이나 소원이 적인 보름달 엽서 가운데 추첨을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선물을 증정한다.

쇼핑 거리에서도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전통놀이 체험과 공연을 선보인다. 제기차기, 공기놀이, 윷놀이 등 명절에 즐기는 놀이를 직접 체험해보고, 금 한 돈이 들어있는 복주머니 선물을 받아가는 행사가 치러진다.

이벤트광장 무대에서는 전통인형극과 마술공연이 오후 4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밖에도 민화를 그려 넣은 복주머니 만들기, 족두리 쓰기 등 전통 체험 부스가 열려 원마운트를 찾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원마운트 <2018 한가위 한마당>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테마파크 입장권 추석 프로모션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이원 불꽃축제]
하이원 가족 힐링잔치= 하이원리조트(대표 문태곤)가 민족고유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하이원 가족 힐링잔치’를 연다.

먼저 오는 24일과 25일 오후 7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5층 컨벤션홀에서는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하이원 힐링 콘서트’가 열린다.

24일에는 R&B 소울의 대표주자인 휘성, 파워보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소찬휘, 락 발라드의 선두주자인 플라워가, 25일에는 여성 감성 발라더 서영은, 90년대 초반 트렌디한 음악으로 큰 인기를 얻은 김원준, 그룹 토이의 객원보컬 출신 김형중이 출연한다. 콘서트는 지역주민과 리조트 이용고객에 무료이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에 위치한 카사시네마에서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매일 2회(오후 4시 30분, 7시 30분) 버라이어티쇼인 ‘띠에라(Tierra)’를 관람할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의 대표 볼거리라고 하면 단연 ‘하이원 불꽃쇼’를 꼽을 수 있다. 추석연휴기간 매일 밤 9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며, 팝페라 등 다채로운 사전공연이 재미를 더한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마운틴콘도 잔디광장에서는 가족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체험 이벤트’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펼쳐진다.

드라마 ‘식객’ 촬영지였던 하이원리조트의 ‘운암정 놀이마당’은 백두대간의 멋진 풍광과 한옥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번 추석연휴를 맞이해 동(冬)실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전래동화 그림자 인형극이 매일 2회(오후 1시, 3시)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활쏘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등의 전통놀이와 인절미, 흰떡, 절편 등의 떡 만들기 체험을 즐기며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지난 7월 강원도 정선에 국내 4위 규모로 개장한 하이원 워터월드는 최근 개장 60여일 만에 누적 입장객 25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물놀이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추석 연휴기간에는 짜릿한 낙하와 회전을 즐길 수 있는 스윙스타, 영유아들을 위한 베베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실내존과 3m 높이까지 올라가는 야외 파도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추석연휴기간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한가위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한화 아쿠아플라넷63의 수중 큰절]
한화 아쿠아 수중 큰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천은 오는 23일 1층 코럴베이에서 연 만들기와 가족대항 제기차기, 24일에는 이벤트 광장에서 떡메치기 체험을 진행한다.

22~25일 카페모나에서 우리가족 케이크&쿠키 만들기 이벤트도 열린다. 23~26일 3층 사우나에서 윷놀이 이벤트가 열리는데, 개를 외치고 개가 나오면, 즉 미리 외친 것이 실제로 나오면, 사우나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추수 감사의 한가위는 사우나로 몸을 정갈히 하는 때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선 설악산 울산바위를 보면서 초대형 윷놀이도 할수 있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추석 당일인 24일 오후4시부터 에톤1층 로비에서 OX 퀴즈, 제기차기, 훌라우프 등 프로그램을 열어, 아쿠아 뽀로로 빌리지, 사우나 등 자유이용의 기회를 준다.

‘달빛 좋은 날’이라는 이름의 사은행사는 잔여객실 반값이벤트이다. 곳곳에서 벌어진다.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24, 25일 저녁 가을 바람을 만끽하며 아름다운 뮤지컬 노래를 감상할 수 있는 뮤지컬 버스킹 공연을 준비했다. 추석 연휴 및 매주 금, 토, 일요일에는 22시까지 야간개장한다.

오는 10월 6일에는 전국 12개 한화리조트에서 제 4회 한화리조트 시화 그리기 대회가 펼쳐진다. 주제는 여행, 산, 바다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은 추석 당일인 24일, 한국인 한복 착용 시 큰 혜택을 준다고 한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22~26일 한복 입은 13세 이하 입장객을 우대한다.

63과 여수 등은 귀성 버스나 기차표 인증만 하면 효심 깊은 국민들이라 여겨 상을 준다.

63은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대형 윷놀이, 메인수조 한복 피딩쇼를 선보이며 일산은 대형 윷놀이, 여수는 AR 트릭아이 추억 여수 체험,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