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계약 순항…조기완판 되나
수도권 개발 중심 삼송지구 노른자위…각종 호재에 몸값 상승 기대감 ‘UP’

지역 최다 청약 9,648건 접수…최고 경쟁률 70.5대1 기록되며 전타입 마감

현대건설이 공급중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견본주택. 11일(화) 이 단지의 견본주택에는 이른아침부터 수많은 인파로 북적거렸다. 정당계약 첫 날부터 북새통을 이룬 인파가 최근 높은 미래가치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삼송지구의 인기를 입증하는 모습이었다.

일산동구에서 방문한 직장인 정모씨(48세)는 “청약을 넣었던 타입이 워낙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돼 당첨은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지난 주 당첨 사실을 알고 기분이 너무 좋아 오전 반차까지 내고 계약하러 달려왔다”고 말했다.

또 다른 방문객 김모씨(37세)는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 자체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데다 3호선 삼송역 역세권 단지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며 “서울 도심권으로 통근환경이 좋고,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중인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추진 가능성이나 인근 GTX-A노선 개통예정 등으로 추후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당첨 사실 알고 주저없이 계약하러 왔다”고 전했다.

지난 8월 31일 문을 연 이 단지는 개관 후 3일간 약 2만3천여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이목을 끈 바 있다. 더불어 이어진 청약에서도 2,513실의 대단지 소형 오피스텔임에도 삼송지구 공급단지 중 최다 청약건수인 9,648건이 접수되면서, 최고 경쟁률 70.5대1로 전 타입이 순위 내 마감하는 쾌거를 올렸다.

업계에서는 이 단지 청약 성공의 원인으로 역세권 핵심 입지 및 두터운 배후수요, 우수한 상품설계, 다채로운 커뮤니티, 힐스테이트 브랜드력 등을 꼽고 있다.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삼송지구에서도 노른자위를 차지한데다 12가지 특화평면, 25가지 커뮤니티, 편리한 주거환경 등으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실제, 이 단지는 우수한 입지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 진입광장에서 지하철 3호선 삼송역 6번 출구가 약 360m 거리로 역세권이며, 이를 통해 서울 종로권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삼송역의 경우 지난 6월경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은 삼송역에서 용산역을 거쳐 강남까지 30분대에 잇는 노선이다. 또한 단지 인근 연신내역에 파주 운정신도시~화성 동탄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가 2023년 개통예정으로, 대중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등의 시설이 들어선 약 36만9,000㎡ 규모의 스타필드 고양점은 물론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들이 많고, 800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이 오는 2019년 5월 개원 예정으로 단지로부터 차량 10분 내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삼송테크노밸리가 근거리에 있고 은평성모병원, 은평소방행정타운과 로지스틱스파크, 원흥지식산업 등이 건립예정에 있어 약 2만5천명의 풍부한 직주근접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또한 GTX-A노선,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선 개통시에는 광역수요 흡수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커뮤니티 시설은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에는 3레인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 실내·외 조깅트랙도 갖춰진다. 또한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다.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사업 시행사인 더랜드는 지난 6월, 입주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전체 커뮤니티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MOU를 체결했다. 풀무원 푸드앤컬처는 위례신도시에 위치한 자연&래미안e편한세상(1540세대, 2016년 7월 입주) 커뮤니티의 통합 관리를 위탁 운영중에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2개의 블록으로 구성되며,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전체 2,513실로 구성된다. 연면적만 약 18만1,000여㎡로 63빌딩의 연면적(약 16만6,000여㎡)을 웃돈다. 전용면적은 18~29㎡로 1~2인 가구 등의 생활에 최적화된 소형타입으로 구성된다.

정당계약은 9월 11(화)~13일(목)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번지)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