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안을 위한 다양한 리프팅 시술들, 풍부한 경험 갖춘 피부과 찾아야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생겨나는 주름살들이 최근 자외선으로 생기는 광노화와, 젊은 나이부터 시작되는 흡연생활, 반복되는 찡그린 표정 등에 의해 젊은 층까지 퍼져나가고 있다. 이들에게 생기는 주름은 정도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화장품이나 마사지로 해결이 가능할 것 같지만 실제로 없어지는 확률은 매우 드물다.

이에 보톡스, 필러, 리프팅 등의 시술들이 2~30대 젊은 여성층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시술들은 주로 ‘쁘띠시술’이라고 불리며 주로 짧은 시술 시간으로 빠르게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주로 사용되고 있다.

보톡스는 근육 부위에 보툴리눔이라는 신경독소를 주사를 통해 주입시키는 것으로 부피 축소,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불러온다. 주로 이마, 미간, 눈가, 콧등 등의 주름과 종아리, 허벅지, 팔뚝, 어깨 등의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보통 3~4일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3개월 가량 유지된다.

이어 필러 시술은 낮은 콧대, 팔자주름, 꺼진 이마, 무턱 등에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입체감을 주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또한 리프팅 시술은 크게 실리프팅과 레이저 리프팅 두 가지로 나뉜다. 실리프팅은 말 그대로 실로 당겨주는 리프팅이며, 레이저 리프팅은 레이저를 이용한 비침습적 시술로 효과를 보기 위해선 일주일 가량의 시간이 필요하다.

레이저 리프팅 중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로 집약된 초음파(HIFU)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근막층까지 콜라겐을 재생시켜 주는 시술로 짧은 시술시간과 붓기와 멍 등 부작용이 거의 없어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고 있다. 주로 이마와 눈가, 팔자주름, 이중턱, 턱라인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팔뚝살, 복부, 러브핸들, 허벅지, 종아리 등 피하조직의 탄력 개선 목적으로도 이용된다.

이와 관련해 강남 피부과 연세더셀피부과 심현철 대표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피부가 늘어지는 등 떨어진 탄력을 빠른 시간 내로 복귀시키고자 하는 이들에게 주로 사용되고 있다”며 “하지만 모든 시술들은 환자 상태에 따라 통증이나 붓기, 멍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시술 경험들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의 정확한 상담 하에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