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조건 높아야 한다? 코성형의 완성은 라인이다

‘콧대가 너무 낮아서 여기 조금만 올려주세요’
최근 직장인 김진아씨(29)가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을 때 한 말이다. 평소 김씨는 낮은 콧대로 밋밋해 보이는 인상에 미간까지 멀어 보여 추석 연휴를 통해 코성형을 계획하고 있었다.

많은 이들이 낮은 코를 개선하기 위해서 코성형을 계획하지만 아이템성형외과 김진성원장은 “코성형은 단순히 코의 높이만 올리는 단순한 수술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콧대 혹은 코끝의 높낮이를 개선하지만 그것만으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는 힘들다. 코성형 후 형성되는 이미지에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코의 라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이상적인 코성형은 콧대, 코끝, 턱선까지 이어지는 코라인이 전반적인 내 얼굴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피부의 상태, 얼굴의 균형, 수술방법에 따른 회복기간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과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최근에는 미의 기준도 다르고 또한 얼굴형과 얼굴의 균형도 다르기 때문에 획일화된 모양으로 수술을 한다면 어색하거나 부담스러운 코 모양이 될 수 있다. 또한 소재도, 보형물도, 수술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코 라인을 선택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실제로 코는 얼굴의 중심이며 코라인에 따라 얼굴의 분위기와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콧대보다 코끝이 높은 반버선라인은 긴 얼굴형을 보완하여 동안 얼굴을 완성할 수 있으며, 콧대와 코끝이 직선으로 뻗은 직선라인은 짧은 얼굴형을 보완해주며 세련된 느낌을 높일 수 있고 반버선라인과 직선라인의 중간인 직반라인은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아이템성형외과 김진성 원장은 “단순히 코를 높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오랜 기간 축적된 다양한 케이스를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수술 플랜을 통해 본인만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이끌어내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그러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만족스럽고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