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TX A노선 개통 호재 탄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 눈길
GTX A노선 2023년에 개통 교통 편의 향상 및 지역 부동산 가치 상승 기대

운정신도시 중심에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일대 부동산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지역은 교통망 확충의 호재를 품고 있어 투자가치가 상당한 지역으로 입소문 타고 있다. 지역의 교통망 확충 호재는 지역민의 교통 편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지역 접근성 강화로 외부 인구의 활발한 유입을 가져온다. 이를 통해 주거 지역 및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일대 부동산 가치 상승도 이끈다.

운정신도시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착공이 예정돼 있다. GTX는 지하 40m 이하에 직선화 노선을 건설해 시속 200㎞로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차세대 고속전철이다. 지하철 대비 3배 이상 빨라진 속도로 수도권 교통난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GTX-A 노선의 사업자로 최종 선정되면서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3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GTX A노선은 파주 운정역과 화성 동탄역 사이를 잇는다. GTX A노선이 완공되면 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에 연결돼 서울 주요 비즈니스 지역으로의 이동이 탁월해진다. 서울에 직장을 가진 수요자들의 높은 기대를 받는 이유다. 생활과 문화 인프라가 우수한 서울 생활권이 공유되면서 지역 부동산의 가치 상승도 전망된다. 이외에도 지하철 3호선의 연장도 검토 중이다.

운정신도시 지역은 GTX A노선의 개통 이외에도 다양한 개발 호재를 품고 있다.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 개발이 적극적으로 추진돼 서울과 수도권 인근 대도시가 더욱 편리하게 연결된다.

개선된 남북관계로 인한 수혜 효과도 톡톡하다. 올 4월 개최된 남북정상회담 이후 파주 지역의 부동산 매매가가 상승을 보이고 있다. 정상회담 개최 직후 파주 일대 아파트 매매가가 0.26% 상승해 호황기를 맞이한 파주 부동산 시장을 입증했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도 상당한 수혜효과가 기대된다. 실제 상업시설 분양 이전에 분양에 돌입했던 오피스텔 시설은 단시간에 240실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상업시설의 분양 성공이 기대되는 이유다.

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은 업계에서 건실하기로 정평 난 월드타워건설이 시공과 시행을 맡았다. 월드타워건설은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는 “투자가치와 주거 가치가 탁월해 오피스텔의 상당한 인기를 예상했지만, 이렇게 빠르게 완판을 기록할 줄은 몰랐다”며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 상업시설은 오피스텔 내 입지한 상업시설로 수요가 풍부해 높고 안정적인 수익실현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 내 입지한 상업시설은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오피스텔의 입주자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상업시설은 시설 자체의 집객력도 탁월해 관계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먼저 풍부한 배후 수요가 눈길을 끈다. 이미 완판된 240실의 오피스텔 입주민이 고정수요로 확보됐다.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주변에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등 총 1만 2천여세대의 배후수요를 갖췄다.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약 25만명의 추가 수요 확보가 예상된다. 상가 운영에 매우 탁월한 입지라는 평이다.

야당역에 인접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대로변이 접한 사거리 코너에 입지해 높은 주목성과 인지도를 갖춘 것도 돋보인다. 사방에서 인구 유입이 가능해 높은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지역의 랜드마크 시설로도 어색함이 없다.

우수한 교통망을 보유해 접근성이 좋은 것도 이 상업시설의 매력을 높인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이 상업시설 인근에 확충된다. 상업시설로의 이동이 편리해지고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만 하다.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로 상업시설의 고객 집객력도 상당히 뛰어나다는 평을 받는다. 건물 내 상가와 달리 거리와 연결되는 나열식 상권을 택해 개방감과 가시성이 우수하다. 지나다니는 유동인구도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다. 상가 내 체류 시간도 비교적 길어 좋다.

오피스텔 입주민의 생활 특성을 반영한 MD 구성도 자랑이다. 단지 내에서 대부분의 생활 편의를 해결하고자 하는 오피스텔 입주민들을 고려해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MD를 1층에 대거 입점한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 식당 및 전문 음식점들이 들어서 지역민과 외부 고객의 외식 생활을 돕는다.

투자자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도 눈에 띈다. 이 상업시설은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을 제공해 자금 부담을 덜어준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도 무관해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한편,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