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주 에코시티와 구도심 배후 특급상권 복합상업시설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분양 예정

- 전북 최대 규모 상가, 에코시티 최초 오피스텔,유럽형 복합상업시설‘전주 에코 로마네시티’
- 에코시티 1만2,000가구와 인근 송천권역 등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 로마 콜로세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한 독특한 설계, MD 구성에 활용해 상업적 가치 극대화

<로마 콜로세움을모티브로한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 내부>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것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단독상가로는 전북 최대 규모, 오피스텔로는에코시티 내 최초로 들어서는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라북도 전주시 에코시티 상업 C-5블록에 조성되는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는 전주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럽풍 콘셉트의 복합상업시설이다. 내부는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한 독특한 설계가 적용되며 포로 로마노 유적지와 스페인 계단 같은 세계적인 명소도 연출된다.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는 높은 미래가치로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에코시티 내 유일한 상업지구로 구도심까지 흡수 가능한 최적의 입지에 자리해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실하다.

전주 에코시티는 아파트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순차적으로 입주가 진행중이다. 입주가 마무리되면 총 1만2,000가구의 배후수요가 확보되며 인근 송천권역 등 기존 배후수요도 갖췄다. 여기에오피스텔의 고정고객은 물론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센트럴파크, 늘찬공원 및 공공청사, 업무시설의 풍부한 유동인구 수요도 확보할 수 있어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에코시티의 핵심 입지인 중심상업지구 내에 들어서는 매머드급 복합쇼핑몰인 만큼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지역 내 ‘최대’, ‘최초’라는 수식어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으로독특한 건축 콘셉트를 선보이며 독자성을 확보한 점도 강점이다.이탈리아 로마 건축양식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한 건축요소는 MD 구성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해상업적 가치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콜로세움을 모티브로 한 중앙 메인은 이국적인 테마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실내에서도 하늘이 열린 공간으로구성해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한다. 또, 콜로세움의 건축 양식을 차용함에 따라레벨차로 인해 두개의 1층이 생겨나는 점도 독특하다. 실내 전 층은 계단식 원형 테라스로 꾸며지고 광장이 조성돼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라운드형 아케이드 스트리트몰로 조성된다.이와 같은 주요 동선상에 걸쳐 있는 건축 요소에 집객성이 뛰어난 키 테넌트를 배치할 계획이며 이미 CGV 영화관은 입점이 확정됐다.

전주 에코시티에서 공급이 전무했던 오피스텔도 최초로 들어서는 만큼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도 높다. 인근 전주 제1일반산업단지, 전주 친환경첨단복합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한 반면 주변에는 노후화된 원룸이 대부분이어서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1~2인 가구의 선호가 뚜렷한 소형 오피스텔 402실이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 5~10층에 함께 조성될 예정이어서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전주 에코시티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콘셉트의 대규모 복합상업시설이 에코시티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로마의 상징적인 공간을 MD 구성 계획에 활용해 상품 가치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해 에코시티는 물론 전주 내에서 손꼽히는 랜드마크 단지로 명성을 쌓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전주시 에코시티 상업 C-5블록에 조성되는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는 연면적 75,977.66㎡,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6층에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33㎡402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선호도 높은 소형 중심이며 전용면적별로는 ▲22㎡306실 ▲29㎡84실 ▲33㎡12실로 이뤄진다.

전북 최대 규모의 상가와 에코시티 내 최초의 오피스텔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상업시설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의 홍보관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699-7번지 4층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