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힐링·테라피·예술 교육과정 개강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전용욱)이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향기, 미술심리, 컬러심리 등 일상 속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육과정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상담과 심리, 힐링 분야의 카운슬링 전문가 양성을 위한 강좌는 향기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컬러테리피스트 양성과정(3급) 강좌가 개설됐다.

향기 상담사 강좌는 사람의 심리, 환경, 삶의 질 향상 등의 요구 사항에 따라 향을 제안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사진설명>숙명여자대학교 전경

아로마, 조향, 색채 심리, 향 컨설팅의 다양한 강의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향 개발 및 향기 상담, 향 교육 강사, 향기 힐링 카페나 공방창업을 위한 전문 직업 훈련을 받을 수 있다.

미술심리상담사 강좌는 창의적 미술을 매개체로 심상의 시각화, 상징적 표현, 작품의 객관적 관찰 등을 통해 심리치료와 상담 능력을 배운다.

컬러테라피스트 양성과정(3급) 강좌는 컬러테라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컬러가 지닌 심리를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 정신, 신체의 균형을 위한 힐링 기법을 익힌다. 컬러테라피스트로서 알아야 할 컬러심리와 치유기법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울 수 있다.

이와함께 예술, 아티스트 교육과정에는 퍼스널컬러이미지코칭, 보타니컬아트, 조향 디자이너 등이 개설됐다.

퍼스널컬러이미지코칭 강좌는 나만을 돋보이게 하는 퍼스널컬러를 찾고 메이크업 및 헤어, 의상, 자세를 연출하는 토탈 이미지 코칭을 배울 수 있다.

보타니컬아트 강좌는 가장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소재인 연필과 색연필의 사용법을 익히고 사용해서 누구나 쉽게 꽃 그림을 접할 수 있도록 하며, 식물과 교감하고 작품 완성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조향 디자이너 강좌는 사람, 직업, 업장 등에 적합한 향을 선별, 조향하여, 제품 또는 공간, 브랜드 등에 적용하는 향 컨설턴트를 육성한다.
향료와 향수, 다양한 향수 계열별 조향 실습, 제품 실무 조향 교육을 통해 조향디자이너조향 강사, 조향사, 향 컨설턴트 등을 양성하는 전문 직업 훈련 강의이다.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힐링·테라피·예술 교육과정은 오는 9월 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