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맘대로 커스터마이징 ①] ‘이게 내 스타일’…취향따라 설계하고 꾸민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23가지 커피종류와 5가지 추출법을 제공한다.
코치 크리에이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는 1대1 컨설팅을 통해 나만의 가방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전용 앱 ‘굿락 2018’. UI를 커스타머이징해 나만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했다.

- 유통가, 소비자 취향ㆍ요구 따라 섬세한 제품 개발
- 네스프레소 버츄오, 23가지 커피종류 5가지 추출법 제공
- 코치 Only One백 제작…삼성 굿락 2018 UI 내맘대로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유통업계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바람이 불고 있다. 커스터마이징이란 ‘주문 제작하다’라는 뜻의 customize에서 파생된 말로,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완성된 제품을 말한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통ㆍIT업계는 취향의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의 개성에 맞춰 옵션을 늘린 제품을 개발하고 보다 섬세한 취향을 맞추기 위해 스타일별로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커피머신도 입맛에 따라 설정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의 ‘버츄오(Vertuo)’는 각각의 취향에 다양한 커피와 추출방법을 제공한다. 기존 네스프레소와 다른 점은 회전 추출로 카페에서도 보기 힘든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즐길 수 있단 점이다.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추출 시간, 속도, 온도, 커피 스타일, 추출 전 커피를 우려내는 프리 웨팅(pre-wetting)등 최적의 조건을 자동으로 맞추어 완벽한 커피를 만들어준다.

네스프레소는 23가지 커피 종류와 함께 에스프레소(40㎖)에서 더블 에스프레소(80㎖), 그랑 룽고(150㎖), 머그(230㎖), 알토(414㎖)까지 총 5가지의 커피 스타일을 제공하고 있어 각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패션 브랜드 코치는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백을 제공한다. 최근 고객의 취향대로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는 코치 크리에이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매장을 추가로 오픈했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는 뉴욕 본사에서 전문 교육을 받은 스폐셜리스트와 1대 1 컨설팅을 통해 이뤄지며 핸드백과 클러치, 지갑, 스니커즈 등이 해당된다. 이 상품들은 아이패드 어플을 이용해 코치의 시그니처 장식 핀을 배치해 직접 디자인할 수 있으며, 어플에서 디자인을 완료하면 장인의 섬세한 작업으로 특별한 나만의 가방을 만들 수 있다. 또 코치 크리에이트에는 스카프와 스트랩, 백참으로 유니크한 가방을 완성할 수 있는 엑세서라이징, 다양한 색상의 행택과 100가지 이상의 스탬프와 영문 이니셜을 새길 수 있는 모노그래밍 서비스도 있다. 코치 크리에이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는 롯데 잠실점, 롯데 본점, 신세계 영등포점, 신세계 동대구점에서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자환경(UI)을 내 편의에 따라 바꿀 수 있는 갤럭시 전용 앱 ‘굿락 2018’을 출시했다. 2016년 처음 출시됐던 굿락은 잠금화면, 퀵패널 등 시스템 UI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여러 툴을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굿락 2018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버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툴의 종류가 더욱 많아졌다. 바탕화면, 설정화면, 통화화면과 아이콘, 그래픽, 색상 등으로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으며 스마트폰 좌측 상단에 보이는 통신사 로고도 없앨 수 있어 유용하다. 굿락 2018은 갤럭시 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