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투업계, 블록체인 기반 소상공인 디지털 플랫폼 구축 지원
-‘소상공인 디지털광장’ 구축 위한 3자 MOU 체결

[헤럴드경제=윤호 기자]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서강대학교(총장 박종구) 스마트 핀테크 연구센터는 13일 소상공인 디지털광장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소상공인 디지털광장은 소상공인들의 자생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거래장터, 스마트계약, 금융서비스, 정책자금지원 서비스와 소통수단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거래장터와 스마트계약 등 ICT와 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B2B거래 활성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투업계는 금융서비스 관련 자문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금융투자업계 블록체인 컨소시엄이 개발한 체인 아이디(Chain-ID) 블록체인 제공과 스마트 계약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이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혁신적 소상공인 네트워크 구축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다양한 산학연 협력이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구 서강대 총장은 “대학의 우수한 연구진과 연구력이 사회에 공헌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은 “금투업권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전국 680만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는 데 금융업계, 학계와 소상공인이 공동 협력하게 돼 보람이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