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노션 제작 인도 온라인 광고, 역대 최다 조회수 ‘2억1500만’ 대기록
[사진=션은 현대차 인도법인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편이 2억1500만뷰를 돌파(8월 13일 기준)해 인도 내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해당 캠페인 영상.]
-이노션 제작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 기념 광고,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 영상 등극
- 유튜브 공개 한달여만의 ‘기염’, 현대차그룹 전체 유튜브 콘텐츠 1위 타이틀도 기록


[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이노션월드와이드가 제작한 현대차 온라인 광고가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노션은 현대차 인도시장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Celebrating 20 Years of Brilliant Moments with Hyundai)’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편이 유튜브에서 2억1500만뷰를 돌파해 인도 내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인도시장 진출 20주년을 맞은 현대차 인도법인(HMI)의 기념 캠페인 영상 ‘아버지와 아들’편은 기존 유튜브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 기록(2억950만뷰)을 단숨에 뛰어넘으며 새롭게 전체 1위에 올랐다. 특히 기존 인도 역대 1위 광고 영상이 유튜브 공개 8주만에 1억뷰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아버지와 아들’편의 경우 불과 한달여 만에 2억뷰를 넘어서 이례적이다.

이노션 인도법인(IWI)이 제작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디지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편은 아들이 오래된 현대차 엑센트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IWI 관계자는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현지 언론의 호평과 인도 네티즌들의 공감 댓글이 쏟아지면서 조회수가 무섭게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버지와 아들’편은 인도 내 역대 최다 광고 조회 영상 타이틀과 함께 현대차그룹 내 전체 광고 콘텐츠 1위 신기록도 갈아치웠다. 2015년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A Message to Space, 7100만뷰)에 이어 지난해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 ‘섀클턴의 귀환(Shackleton‘s Return, 1억88만뷰)’이 갖고 있던 ‘자동차 캠페인 콘텐츠 조회수 1위’ 타이틀도 가져오게 된 것이다.

SM 탈하 나짐(SM Talha Nazim) IWI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제작 전문 임원)는 “지난 20년간 현대차가 인도시장에서 만들어온 고객과의 아름다운 추억들을 영상에 담아내기 위해 감동적인 스토리·연출·영상미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IWI는 이번 영상과 더불어 현지 고객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인도 내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년 동안 엑센트, 상트로, i10 등 현대차와 함께한 특별한 사연을 온라인, 라디오 방송 및 전시장 등을 통해 받아 최종 10개의 스토리를 선발한 뒤 이를 영상으로 제작할 방침이다.

nic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