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슐랭 별 31개 받은 佛스타셰프 로부숑 타계
조엘 로부숑의 생전 모습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프랑스식 오트 퀴진(파인다이닝)의 수준을 몇단계 끌어올린 인물로 존경받던 요리사 조엘 로부숑이 별세했다. 향년 73세.

일간 르피가로 등 프랑스 언론은 6일(현지시간) 로부숑이 암으로 투병하다가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로부숑은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도 대표적인 스타 셰프로 꼽혀왔으며, 세계에서 미슐랭 가이드의 별을 가장 많이 보유한 요리사였다.

분자요리 등 현대 요리를 이끌며 다양한 창의적인 요리방식을 선보여온 로부숑은 유럽과 아시아에서 자신이 운영하는 레스토랑들로 미슐랭 가이드의 별을 총 31개나 획득했다.

프랑스의 레스토랑 가이드 고 미오(Gault Millau)는 1990년 로부숑을 세기의 요리사 4인 중 한 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로부숑은 가톨릭 사제가 되기 위해 신학교에 다니다가 동료 학생들에게 요리를 해주면서 자신의 적성을 새로 발견하고서는 만 15세에 본격적으로 요리의 세계에 입문했다.

요리사가 된 뒤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요리 스타일로 곧바로 명성을 얻기 시작한 그는 서른 살 때 파리 콩코르드 라파예트 호텔의 주방에서 90명을 거느린 수석 요리사가 되면서 이름을 널리 알렸다.

파리, 도쿄, 마카오 등지에서 그가 운영하는 레스토랑들은 미식가들의 ‘성지’로꼽힌다.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주방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게 만든 오픈 키친 아틀리에로 요리사들이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한 점도 특징이다.

프랑스 정부도 스타 셰프의 별세 소식에 애도를 표했다.

벤자맹 그리보 프랑스 정부 대변인은 트위터에 로부숑의 생전 모습을 올린 뒤 “세계에서 별을 가장 많이 받은 요리의 선구자 조엘 로부숑이 우리 곁을 떠났다. 파리에서 상하이에 이르기까지 그의 솜씨는 프랑스식 미식을 가능케 한 예술이며 다음 세대 요리사들에게도 영감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