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창원세계사격선수권 조직위 "북측 22명 참가 등록"
허성무 창원시장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에 북측 선수단이 22명 참가한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대회에 북측에서 선수 12명(여자 7명, 남자 5명), 임원 10명이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북측 사격연맹은 지난 26일 국제사격연맹 온라인 창구에 선수단 22명의 참가 등록을 마쳤으며, 10m 공기권총 등 14개 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50m 권총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김성국(33)과 2010년 뮌헨세계사격선수권대회 10m 러닝타깃(혼합) 금메달리스트 조영철(31)도 이번 선수단에 포함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40년 전 서울에서 열린 이후 아시아권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다. 이번 대회는 120여 개국에서 4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세계 5대 스포츠이벤트인 이번 대회는 북한 선수단의 참가로 어느 대회보다 뜻깊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격대회는 우리의 미래를 쏘고, 평화를 쏘며, 세계를 향한 우리의 메시지를 쏘는 대회로 국격을 높일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진종오 선수 [사진=연합뉴스]

선수대표로 행사장에 나온 진종오는 세계 랭킹 1위와 세계 신기록까지 사격 선수로서 거의 모든 것을 이뤘지만 유독 아시안게임 개인전 금메달이 없음을 의식, “개인적으로 는 단체전이나 개인전이나 똑같다고 생각하지만, 아시안게임에서는 개인종목에서도 금메달을 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한뒤 마흔 나이를 의식한 듯, ‘마지막’이라는 말로 결기를 대신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