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위뉴타운 꿈의숲 아이파크’ 등 도시고속화도로 인근 주거지 인기 높아
꿈의숲 아이파크, 내부순화도로, 동부간선도로 등을 통해 도심권 및 강남권 접근 용이

고속도로 주변으로 신도시 및 택지지구 등 대규모 호재로 미래가치 ‘UP’

수요 많아 청약시장을 비롯해 매매시장에서도 강세

최근 도시고속화도로 인근에 위치한 도심권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시고속화도로가 인접해 있으면 출퇴근이 쉬운데다 타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실제,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지난달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에 분양한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1순위 청약접수 결과 1,193가구(특별공급 제외)모집에 5만8,690명이 청약해 평균 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인근에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형성돼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분양관계자는 “도시고속화도로는 도시를 중심으로 외곽에 형성돼 차량정체 없이 원활한 이동으로 교통난을 완화시킨다”며 “외곽에 있는 만큼 주변에 위치한 산업단지와 상업지구로 인구유입이 많아 청약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수도권에 조성돼 있는 도시고속화도로는 내부순환로를 비롯해 외곽순환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있다. 내부순환도로는 서울시내(마포 성산대교 북단~성동 성수동동부간선도로) 내부를 순환하는 도로이며 외곽순환도로는 경기도 일산∼퇴계원∼판교∼일산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도시순환 고속도로다. 수도권의 교통량 급증과 분당·일산·평촌·산본·중동 등 신도시 건설에 따른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서울시와 인천의 일부지역과도 연결된다.

지난 6일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 7구역에서 견본주택을 개관한 ‘꿈의숲 아이파크’도 도시고속화 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꿈의숲 아이파크’ 인근으로 내부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가 위치해 있어 차량으로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트깋 동부간선도와 내부순환도로 이용이 수월해 강남권 및 도심권 이동도 수월하다. 또 ‘꿈의숲 아이파크’는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이 인접해 있으며,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과 4호선 미아사거리역, 1∙6호선 석계역도 이용이 수월해 시청, 종로 등 업무지역으로 이동하기 쉬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여기에 서울에서 4번째로 큰 약 66만㎡ 규모의 북서울꿈의숲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 동, 총 1,71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11㎡ 84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달 중 HDC현대산업개발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서 분양예정인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도 도시순환도로가 인접해 있다. 이 단지는 인근에 제2순환로(서청주교 사거리~송절삼거리)가 있어 청주의 주요시설 접근이 용이하며 제3순환로(효촌~구성)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44㎡ 총 98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같은달 유림E&C가 경기 동탄2신도시 업무복합 3블록에서 분양하는 복합단지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도 고속화도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우선,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어, 서울과 수도권 남부로 이동이 자유롭다. 이 단지는 4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71~96㎡ 아파트 312가구와 전용면적 22~33㎡ 규모의 오피스텔 600실 등 총 912가구로 구성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