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문위-중앙博, 외래 관광객 유치 협약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재단법인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26일 국립중앙박물관 6층 대회의실에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우리나라 대표역사문화 콘텐츠에 대한 해외 홍보를 강화하고, 박물관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 프로그램을 활성하고, 외래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활동을 벌이게 된다.
▶국립중앙박물관-한국방문위원회 간 협약식에서 박삼구 위원장이 미소 짓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축제 공동마케팅 추진 및 관광 추천 코스 상품개발 ▷외국인 전용 교통 관광카드 공동마케팅 추진 및 한국 문화콘텐츠 체험 특별혜택 제공 ▷외국인관광객 대상 홍보 협력 강화 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박삼구 위원장은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의정수를 담고 있는 우리만의 자산으로, 한국 관광 콘텐츠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이를 활용한 해외 홍보마케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립중앙박물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한국 관광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앙博-방문위 협약을 이끌어낸 두 기관 말단실무자-중간관리자-책임자들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9월과 내년 1월 각각 개최되는 아시아 대표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국립중앙박물관이 포함된 외국인 대상 추천 특별 상품을 개발키로 했다.

또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국 문화 체험 혜택을 연중 제공함으로써 외래 관광객의 한국 관광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