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일도 경우의 수 계산…끝장 승부
[사진=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이슈섹션]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태극전사와 맞붙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 독일도 경우의 수를 계산해야 하는 상황이다.

독일 일간지 빌트는 25일 ‘복잡한 16강 계산’이라는 기사를 통해 “스웨덴전 승리에도 여전히 16강 진출을 걱정해야 하는 처지”라며 각종 경우의 수를 소개했다.

F조가 워낙 혼전이라 2연승을 달린 선두 멕시코조차 16강 진출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이 매체가 제시한 시나리오도 복잡하게 얽혀있다.

빌트는 독일과 스웨덴이 나란히 0-1로 져 페어플레이 점수까지 따져야 하는 상황까지 언급했다. 페어플레이 점수는 팀이 받은 경고, 퇴장의 수로 정해진다.

현재로는 멕시코가 -2점, 스웨덴이 -3점, 독일이 -5점, 한국이 -6점이라 이대로 페어플레이 점수를 비교하면 독일은 탈락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신문은 “그래도 다행인 건 독일대표팀이 스스로 다시 칼자루를 쥘 수 있게 됐다는 점”이라며 “한국과의 경기에서 최소 두 골 차 이상 승리하면 타이틀 방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독일이 한국을 꺾고, 멕시코가 스웨덴에 지지 않으면 독일의 16강 진출이 확정된다.

한국과 독일의 경기는 27일(한국시간) 밤 11시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