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농협, 상호예수금 2조원 달성탑 수상, 문정동 새청사에서 멋진 새출발

-상호예수금 2조원 달성, 문정동으로 옮긴 새 청사 효과 커
-이한종 조합장, 종합시설센터를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할 것

서울시 송파농협(조합장 이한종)은 금융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상호 예수금 2조원 달성탑을 수상했다.

농협중앙회가 지난 1일에 개최한 2018년 6월 정례 조회에서 송파농협이 상호예수금 2조원 달성탑을 수상했다. 몇 년 간 지속된 저금리 상황과 경제침체 등으로 금융 환경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예수금 2조원을 달성해 농협중앙회로부터 달성탑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한종 송파농협 조합장]

송파농협은 46년간의 마천동 시대를 마감하고 문정동 청사로 이전했다. 지난 달 2일 송파구 마천로 275에서 하나로마트와 농협은행, 조합원 복지시설, 의료 및 문화시설 등 조합원과 고객,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종합시설센터 준공식을 개최,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2년간의 공사 끝에 완공된 새 종합시설센터는 대지면적 4520㎡(1367평)에 지상 14층, 지하 5층 규모로 건립됐다. 1층엔 365코너, 근린생활시설, 2층 신용점포, 3층 조합원 건강채움센터, 4~10층 업무시설, 11~13층에 예식장 등이 들어섰다.

특히 지하 1층에 들어선 대형 하나로마트는 3798㎡(약 1149평) 규모로 매장 일정면적을 전국 20여개 산지농협에 무상으로 제공, 가락시장 경락값 이하로 판매하는 파머스마켓을 운영해 농민·도시소비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하 2~5층엔 자동차 339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도 마련돼 있다.

상호예수금 2조원 달성은 문정동 새 종합시설센터의 효과도 컸다는 분석이다. 새 종합시설센터가 들어선 문정도시개발지구는 송파구 문정동 350번지 일대 54만8000여㎡ 규모의 부지에 문정법조타운을 비롯해 지식산업센터 들이 들어서 기업 이주가 많았다. 또한 문정지구는 도시개발사업과 동남권 물류센터 조성, SRT수서역 개통 등 여러 개발로 지역가치가 크게 상승했다.

이한종 조합장은 “예수금 2조원 달성은 전 조합원들과 지역 주민들의 사랑으로 이뤄낸 결과이다”면서 “앞으로 새로운 보금자리 문정동 종합시설센터의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