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페인 코스타 행운의 골, 이란에 진땀승…“어려운 경기였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이란은 비록 스페인에 패했지만, 철저한 수비 중심 플레이와 기회를 살린 역습으로 자신들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란은 21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스페인과 2018 FIFA 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0-1로 패했다. 1승 1패가 된 이란은 포르투갈과 최종전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이란은 전반 극단적인 늪 축구로 최강 공격력을 자랑하는 스페인 발목을 붙잡았다. 후반 9분 디에고 코스타에게 실점했다.

결승골로 이어진 코스타의 골은 운도 많이 따른 골이었다. 이에로 감독은 경기 후 스페인 민영 방송 텔레싱코에 힘겨운 경기였다고 털어놨다.

페르난도 이에로 감독도 “이란은 강한 팀이다”라고 칭찬했다.

그는 “월드컵 무대서 쉽게 이기는 팀은 없다”면서 “생각만큼 어려운 경기였다”고 했다. 이어 “방해가 너무 많아, 우리의 리듬을 가지고 가기 힘들었다. 전반을 마치고 몇 가지를 고쳤고 이후 나아졌다. 그 후에 득점이 나왔다”면서 후반 초반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로 감독은 이란의 저력을 인정했다. “이란을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이 오랜 기간 이끌고 있다. 훌륭한 팀”이라고 했다.

1승 1무를 거둔 스페인은 B조 3차전 모로코전을 통해 16강 확정을 노린다. 2패로 이미 16강 좌절이 확정된 모로코와 경기는 오는 26일 펼쳐질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