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하우시스, 6.25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
제37보병사단과 참전용사 자택 신축 공사 진행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6.25전쟁 참전용사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 나섰다.

LG하우시스는 20일 충북 옥천군 청산면 하서리 마을회관에서 LG하우시스 최영각 옥산공장 생산담당, 제37보병사단 공병대대장 박경호 중령, 6.25 참전용사 박만하 씨 등이 참석한 가운데 ‘6.25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자재 전달식’을 가졌다.

선정된 참전용사는 6.25전쟁 당시 백두산부대(21사단) 소속으로 참전한 박만하(91)씨와 노도부대(2사단) 소속으로 참전한 이순종(88)씨 등 2명이다.

LG하우시스는 자택 신축에 필요한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자재를 지원하고, 제37보병사단은 공병대대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해 이달 말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기업과 군(軍)이 협력한 이번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활동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참전용사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20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왔다. 지금까지 총 6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으며, 국가유공자 및 국내외 참전용사 12명의 자택 개보수를 지원한 바 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