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부모들에게 안성맞춤! ‘힐스테이트 중동’ 도보통학 가능한 학교 옆 학세권 단지로 인기상승

-빈번히 일어나는 사건•사고에 도보 통학 가능한 단지, 학부모 눈길 사로 잡아
-분양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에 높은 프리미엄 붙어 ‘눈길’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 사고 등이 늘고 있어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단지가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통 학교 주변으로는 학원가와 독서실 등 교육시설이 함께 조성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자녀를 키우는 맞벌이 하는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학세권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열기가 뜨겁다. 지난 4월 GS건설이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210-1번지 일대에 분양한 ‘복현자이’에는 총 청약자 수 4만3,025명이 몰리며 평균 171.41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복현초•중, 대구북중, 성화중 등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가 밀집해 있어 분양 당시 많은 이들에게 호응이 높았다.

프리미엄도 강세다.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장동 43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래명장’ 전용면적 84㎡B(1단지, 18층 기준)는 분양가가 동•호수에 따라 3억6,146만~3억6,685만원이었다. 하지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 3월 4억7,317만 원에 분양권이 거래돼 1억 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이 단지는 부산의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동래학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라는 점이 높은 웃돈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초•중•고 12년 동안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해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이는 오는 7월,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부천시 중동 특별계획1구역 1154번지일대에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중동’이다.

‘힐스테이트 중동’은 지하 4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41㎡ 아파트 999가구,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49실 등 총 1,048가구 규모다.

‘힐스테이트 중동’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학군이 조성돼 있다. 무엇보다 반경 1㎞ 내 학교가 밀집해 있다 보니 자녀들의 도보통학이 가능해 자녀들 둔 30•40대의 부모님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는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이 위치한 초역세권이다. 또 인근에 부천종합터미널이 있어 이를 통해 시외로 이동이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주변 중동IC를 이용해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에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초역세권 단지인 ‘힐스테이트중동’은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강남 등 서울 주요권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정류장에서 광역버스를 이용해 시내 ∙ 외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부천 종합터미널도 가까워 서울 ∙ 경기도 지역 및 지방 주요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중동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금번 6월 16일 개통한 서해선(소사-원시)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우수해졌다. 현재 부천시 소사동에서 안산시 원시동까지 차량을 이용해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분으로 단축된다. 또,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대곡-소사선이 연결되면 여의도, 서울시청, 마곡업무지구 등 서울 도심으로의 출퇴근 시간도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뛰어난 생활 인프라의 장점도 눈에 띈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부천시청을 비롯해 이마트중동점, 홈플러스부천상동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롯데시네마부천점, CGV 부천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등 쇼핑부터 문화생활까지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앞으로 12만㎡ 규모의 부천중앙공원을 비롯해 안중근공원, 계남공원, 무지개공원, 보람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위치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취미 및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중동’은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학군이 포진돼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하며 도보통학이 가능해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에게 안성맞춤이다”며“이 외에도 교통, 생활 인프라까지 두루 갖춰 주거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중동’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51번지에 조성 중이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