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리플 역세권과 착한 분양가,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잔여세대 특별 분양 중

부동산시장에서 정주 여건은 입지의 핵심 요소로 꼽힌다. 이에 교통환경이나 생활 인프라 구축 등이 내 집 마련의 기준으로 여겨진다.

특히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및 대출 규제 등 정부의 정책이 이어지면서 아파트 선택의 혜안이 중요해졌다.

실제 지하철역과 가깝고 대형마트, 백화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처럼 입지가 우수한 아파트는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수요가 풍부하고 환금성도 뛰어나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크기 때문이다.

예컨대 경기권의 경우 판교역 도보 생활권 아파트의 가격이 높게 형성되고 있다. 밤에 창문 넘어 어두운 산이 보이는 것보다 탁 트인 도심의 뷰가 선호되고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지하철, 대형마트, 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와 멀고 자차 없이 이동하는 가족 등의 외부 활동에 불편한 지역은 주거 만족도가 떨어진다.

이에 전국 핵심 입지에 공급된 아파트들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재 서대전역 인근에서는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의 분양이 진행 중이다.

2021년 완공이 예정된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은 첨단 시스템과 공간 활용도 높은 평면으로 설계돼 20~40대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중구 오류동쪽에 세이 백화점,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이 몰려있다. 또한 대전 지하철 1호선이 운행 중이며 2호선 트램(2025년)이 진행 중이다. 여기에 KTX역인 서대전까지 겹치는 트리플 역세권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관계자는 “입지적인 메리트가 돋보이는 코아루 써밋은 대전 중구 내에서 우수한 입지와 시세 대비 분양가를 기반으로 성황리 분양이 진행 중”이라며 “주변 전세가로 내 집 장만이 가능한 기회로 초기 계약금 부담도 최소화했다”고 전했다.

서대전 코아루써밋은 현재 잔여세대 특별분양이 진행 중으로 계약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대전에서는 현재 탄방동과 법동에서 이편한 세상 아파트가 분양을 진행했으며 이 외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이 전개되고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