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D ‘을의 민주주의’실천…갑질근절 교육 수강 의무화
일부 대기업의 사내외 ‘갑질’ 논란 속에 LG디스플레이가 전사 차원의 ‘갑질 근절 캠페인’에 나서 주목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구매, 개발, 품질, 외주 등 협력사를 주로 상대하는 직군의 임직원을 중심으로 ‘갑질 근절 교육’을 필수 과정으로 지정하고 관련 수강을 의무화했다. 이에 따라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약 3개월간 경기도 파주와 경북 구미, 서울 마곡 사업장 등에서 임직원 약 7000명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공정거래법 및 하도급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중소 협력사에 대한 경영정보 요구, 부당 특약, 기술 탈취와 같은 전형적인 대기업 갑질 유형이 소개되고, 자체 점검 결과도 공개됐다.

LG디스플레이는 이와 함께 신고 접수와 내부 모니터링 등을 통해 갑질 행위자를 적발하는 동시에 이들에 대해서는 징계위원회를 열어 엄중하게 인사 조치하겠다는 방침도 마련하고 이를 임직원들에게 공지했다.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협력사 기술을 무단으로 탈취하는 사례를 차단하기 위해 ‘하도급 협력사 기술자료 요구서 시스템’도 구축ㆍ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LG그룹 내 다른 계열사에 전파했다.

정순식 기자/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