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지성 “여기서 포기하면 진짜 최악의 월드컵”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박지성(37) SBS 해설위원이 18일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패배한 축구 국가대표팀에 “여기서 포기하면 진짜 최악의 월드컵”이라며 선수들을 독려했다.

이날 박지성 해설위원은 한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어찌 보면 최악의 결과일 수도 있다”면서도 “오늘 경기를 잊어버리고 우리가 잘할 수 있는 걸 준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2018 FIFA러시아월드컵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18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예선 1차전 스웨덴 전에서 후반 20분 비디오판독(VAR)에 의한 페널티킥 골을 허용하며 0-1로 패했다.

[사진=연합뉴스]

박지성 해설위원은 “경기는 졌고 국가대표라면 거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하지만 앞으로 좋은 경기를 한다면 팬의 생각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며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가진 걸 보여주는 게 더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박지성 해설위원은 “멕시코전도 마찬가지로 먼저 수비다. 무실점으로 끌고 가다가 한 방으로 이기는 게 우리가 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확률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웨덴전에서는 손흥민이 몇 차례 상대를 돌파하고도 해결하지 못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언제든 하나 터뜨려 줄 수 있는 선수다. 손흥민이라는 선수가 있다는 게 우리에게 희망”이라고 손 선수의 활약을 기대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