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여옥 “정종섭은 ‘보수 궤멸’의 진짜 책임자”…작정하고 비난한 까닭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전여옥 전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작정을 하고 자유한국당 일부 초선들에 대해 비난을 쏟아내 눈길이 쏠렸다.

지난 16일 전 의원은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런 초선 진짜 처음이지?’라는 제목의 긴 글을 올리며 정종섭 자유한국당 의원의 이름을 꼭 집어 거론한 뒤 “그대부터 그만두라”고 비난을 쏟아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는 같은 날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가 자신의 SNS에 올린 ‘인적 청산 대상 리스트’를 언급한 것으로, “리스트 1번부터 9번까지 해당하는 이들이 당 대표를 하겠다고 나서질 않나 국회의원 그만둔 줄 알았던 초선들이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정풍운동’을 하겠단다. 이 정도면 ‘역대급 철판’”이라고 적었다.

전 전 의원은 “홍준표 대표 시절 입 한번 뻥끗도 하지 않았던 이름만 초선인 사람들이 ‘갑자기 왜 저러지?’ 싶다. 분명히 뭘 잘못 먹었나 싶다. 어이가 없다 못해 ‘대단하다’하고 입이 다물어지질 않는다”라며 비난을 이어갔다. 

[사진출처=전여옥 블로그]

특히 정 의원에 대해서는 “서울대 법대교수에 헌법학 책도 썼던 분이 ‘진박모임’에 인증사진 찍을 때 ‘저 사람 권력욕 참 대단한 사람이다’ 싶었다”고 썼다.

또한 “초선도 초선스러워야지 이번 초선들은 무섭다. 진짜! 죽은 듯이 있다가 홍 대표 물러나니까 중진사퇴?”라며 “자유한국당 초선 분들은 ‘중진 찜 쪄 먹는 노회한 초선’분들”이라고 비난한 뒤 “홍준표 대표의 막말에 버금가는 자유한국당 궤멸의 진짜 책임자들”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런데 ‘우린 초선이니까요’라고 나선 그들. 마치 가공할 만한 범죄를 저지른 미성년자가 ‘전 미성년이거든요’하며 빤히 올려보는 듯한 느낌인 것이다. 초선 때 이정도면 재선·3선되면 어떻겠는가?”라고 적었다.

이에 덧붙여 “‘이런 초선 처음이지?’하는 그들의 파렴치함에 절대 속지 말라”며 “더 험한 꼴 보기 전에 친박초선부터 친박중진 껴안고 같이 사라져 달라. 그렇게 보수가 걱정된다면”이라고 강한 표현을 했다.

앞서 지난 15일 정 의원을 포함한 자유한국당 김순례, 김성태(비례), 성일종, 이은권 등 초선 의원 5명은 기자회견을 열고 “1차적으로 지난 10년 보수정치의 실패에 책임이 있는 중진은 정계 은퇴하고, 자유한국당을 제대로 이끌지 못한 중진은 당 운영의 전면에 나서지 말고 국민이 원하는 책임 있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당내 중진의 책임을 촉구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