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예원 사건’ 수사 경찰 “피해자 보호 힘써달라”
-경찰 “보도내용, 진위여부 확인할 것”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신체노출 스튜디오 사진 유출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경찰이 다시금 피해자에 대한 보호를 당부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 측은 26일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확정되지 않은 사실관계로 인해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경찰은 “압수수색 당시 (피고소인이) 당시 카카오톡을 사용한 휴대폰을 압수했고 향후 진위여부를 확인할 것”이라며 “피고소인은 압수전 개인적으로 내용을 복원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압수한 휴대폰의 복구를 의뢰했다”고 설명했다.

메시지 내용으로 인해 수사의 방향이 바뀌었냐라는 질문에는 “현단계에서는 여러 가능성을 두고 수사중이라는 답변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경찰의 입장은 지난 25일 양예원에게 고소당한 A스튜디오의 실장이 한 매체를 통해 자신의 카카오톡 내용 복원본을 공개한 데 대한 반응으로 보인다. 양 씨의 고소로 인해 수사가 진행중인 상황에서, 피해자 신분으로 신분이 특정된 양 씨에 대한 보호를 요청한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여기에 대한 반대여론이 부상하고 있는 실정이다. 누리꾼들은 ‘국민의 알권리 보장이 필요하다’, ‘양 씨가 피해사실을 유튜브로 먼저 공개했다’고 주장하며 경찰의 입장을 강도높게 비판했다.

현재 경찰은 사건의 수사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진을 음란물 사이트에 재유포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강 모씨에 대해 영장실질심사를 청구했으며, 26일 오후께 메시지 내용을 복원해준 디지털장의사를 소환조사했다.

디지털장의사 측은 유착관계 의혹을 부인했고, 피고소인의 메시지를 복원해준 사실이 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강 씨 등의) 영장발부여부는 아직 결정되지않았다”면서 “결정되는 즉시 알려드리겠다”고 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