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 제일약품, 美 ‘바이오USA’ 참가…글로벌 파트너사 모색
- 연구개발단계에서 가시적 성과 예상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이 내달 4일부터 나흘 간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 ‘바이오USA’에 참석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5년째를 맞는 바이오USA는 매년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체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에는 74개국에서 약 1만5000여명의 바이오 제약 관련 인사들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일약품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자체개발 중에 있는 다수 신약들의 향후 기술이전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가능성 있는 새로운 제품들을 선별해 성장발판을 모색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제일약품은 현재 자체개발 중인 블록버스터급 신약 뇌졸중 치료제 ‘JPI-289’가 임상2상 과정 중 본격 기술이전을 논의할 수 있는 단계로 진입하는 등 그간 투자해왔던 연구개발단계에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연계점을 최대한 늘려놓겠다는 게 회사 측 전략이다.

실제 제일약품은 뇌졸중 치료제 외에도 대장암, 폐암, 유방암 등을 타겟으로 비임상 단계에서부터 탁월한 안전성 및 약효를 검증하며 세계 최초 항암물질로 주목받은 표적항암제 ‘JPI-547’ 개발도 임상1상이 순항 중에 있다. 제일약품은 당뇨 치료제 ‘JPI-2266’ 등을 비롯해 10여개 이상의 신약 파이프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도약을 향한 혁신적 변화들을 앞두고 있는 제일약품인 만큼, 연례 행사로 참석해왔던 이번 바이오USA 참가는 기존과 다른 기회들이 내재되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호 한층 나아갈 수 있는 방향에서 기술과 제품에 대한 논의를 통해 빠듯한 일정을 소화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