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우디, 7년來 전동화모델 20종 이상 출시
‘진보 2025’ 계획안 발표

독일 아우디 AG가 ‘아우디. 진보. 2025.(Audi.Vorsprung.2025.)’의 수정 계획안을 발표, 2025년까지 20종 이상의 전동화 차량 출시하고 80만대 이상의 대체연료 자동차를 판매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발표된 ‘아우디. 진보. 2025.’에 따르면, 아우디는 2025년까지 전체 판매대수 가운데 전동화 차량의 비중을 33% 수준으로 높일 계획이다. 또 전 모델 시리즈에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투입할 예정이다.

올해 출시되는 아우디의 첫 번째 양산형 순수전기차이자 모회사 폴크스바겐 그룹의 전기차 추진 전략인 ‘로드맵 E (Roadmap E)’의 첫 번째 모델인 ‘아우디 e-트론’을 시작으로, ‘e-트론 스포트백’을 2019년에 선보인다. 또 고성능 전기차인 ‘e-트론 GT’와 프리미엄 소형 전기차 모델을 2020년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폴크스바겐의 ‘모듈러 전기 툴킷 (Modular Electric Toolkit)’ 체계를 활용하고 포르쉐와 협업을 통해 생산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해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전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아우디는 계획안을 통해 2030년까지 전세계 생산 공장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제로(zero)화하고, 친환경적인 자동차 생산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공언했다.

2025년까지 전기 이동성, 자율주행, 디지털화 등 전략적 개발 부분에도 40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디지털화를 통해 주행 보조 기술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2025년까지 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10억 유로 이상의 영업이익을 창출한다는 목표를 내놨다.

박혜림 기자/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