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 옷 갈아입는 전주역 수혜가 ‘한가득’…‘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눈길!

- 전주시․국토부․코레일 440억 규모 공동투자로 전주역 일대 ‘탈바꿈’
- LG 유플러스 사물인터넷(IoT) 적용(예정) 및 360도 파노라마뷰 ‘눈길’

40년 만에 새 옷을 입는 전주역 인근 아파트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전주시는 정부·코레일과 공동으로 440억원을 투자해 전주역 일대를 탈바꿈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다. 국토부는 전주역사를 선상형으로 새로 짓고, 코레일에서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주차장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이번 협업으로 전주역사가 개선되면 전주역 앞 ‘첫 마중길’과 함께 관광객에게 쾌적한 도시의 첫인상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첫 마중길은 전주역∼명주골사거리구간 백제대로 약 850m를 문화광장과 명품가로, 숲 등으로 조성해 전주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관광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또 다른 명소가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40년 만에 전주역 일대가 새롭게 바뀌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주택시장까지 들썩이고 있다”며 “이제 전주역 주변은 지역을 대표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며 가파른 성장곡선을 나타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 KTX전주역이 ‘한걸음’…우수한 교육환경도 미래가치 높이는데 ‘한 몫’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창성건설이 시공하는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전라북도 전주시 우아동 3가 753-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30층 4개동, 전용 59~84㎡ 총 32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KTX 전주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에 따라 서울역까지 1시간 40분대로 도착 가능하며 전국 곳곳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최적의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동전주IC, 백제대로, 동부대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전북도청, 전주시청의 구도심권은 물론 전북혁신도시, 전주 일반산업단지 등 시내 곳곳을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는 전주동신초, 전주기린중, 전주우아중은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한다. 이밖에 전북대학교, 전주유일여고 등은 버스를 통해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이밖에 전주시청, 전북대병원, 전주삼성병원, 전주고려병원 등의 행정 및 의료인프라가 풍부하게 구축돼 있다. 주민센터와 홈플러스와의 거리도 가까운 편이다.

◆360도 파노라마뷰, 첨단기술 도입된 아파트(예정)…전주역 수요 독점하는 상가 공급도 ‘눈길’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만의 우수한 조망권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30층의 높이를 바탕으로 모든 각도에서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360 파노라마뷰’를 형성했다. 이에 따라 전망권과 일조권을 극대화한 구조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첨단기술 적용도 주목된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에는 LG유플러스의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사물인터넷 기능이 갖춰진 생활제품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해당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의 생활패턴에 따라 청소기 작동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제안하는 자동실행 기능도 갖췄으며, 공기 상태에 따라 관련 기기 작동여부를 묻는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밖에 ‘스마트 Pop-Up 시스템’으로 어린 자녀들의 외출 및 귀가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외부활동을 도울 수 있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는 점도 눈에 띈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전체 323가구가 모두 전용 59~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상가도 공급될 예정이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상가는 첫 마중길이 시작되는 자리에 위치한데다, 연간 약 260만명이 이용하는 KTX전주역 광장과 바로 앞에 자리한 독점상가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지역특성에 맞춰 상업시설의 투자가치를 높여주는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3가 746-39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