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맘스(Moms)홀릭! 아이 키우기 좋은 (가칭)‘김포 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

교육여건 및 학군 우수한 단지, 분양시장서 강세!
초, 중, 고 도보통학 기대되는 ‘김포 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 수요자 관심집중

교육환경의 중요성을 얘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고어가 ‘맹모삼천지교’다. 맹자의 어머니가 자식 교육을 위해 집을 세 번이나 옮겼다는 뜻으로, 주변 환경이 자식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과 어머니의 높은 교육열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부동산시장에서도 교육환경은 교통, 편의시설 등과 함께 주거 3요소로 꼽힐 만큼 중요하게 여겨진다. 교육여건이 우수한 아파트는 매매, 전세 수요가 꾸준해 거래도 활발하다. 대표적인 학군 프리미엄 지역인 강남구 대치동은 입학 또는 방학 시즌이 되면 특히 수요가 몰린다.

실제로 강남구 도곡렉슬 아파트는 대도초, 역삼중, 중앙사대부고, 숙명여고 등 강남 명품 학군을 품고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워너비 단지로 꼽힌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자료를 보면 최근 이 단지의 월간 거래 신고 건수는 약 30~40건이다. 인근 아파트 거래가 평균 10여건인 것과 비교할 때 월등히 높은 수준으로 이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과 인기를 단편적으로 알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부동산 전문가는 “교육여건은 아파트 가격을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로, 꾸준한수요를 바탕으로 경기 변화에 따른 변수가 적다”며 “특히 한 자녀 가정이 많은 요즘에는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에 학군이 좋은 지역 또는 아파트에 대한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김포시 일대에서 초, 중, 고교 도보 통학이 기대되는 (가칭) 김포 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 사업이 본격 추진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칭)김포 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는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174-2번지 일원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 사업지로, 지난 4월21일(토) 홍보관을 열고 신규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63~74㎥, 총 1,147세대로 구성됐다.

‘김포 하이패스시티 코오롱 하늘채’는 주변 신양초와 신양중, 양곡중, 양곡고등학교 등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갖춰진 멀티 학세권 단지다. 또한 축구장 약 8배 크기인 2개의 공원이 주변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양곡도서관과 김포양촌 다목적체육관도 가깝다.

향후 미래가치를 중요시하는 수요자라면 김포한강신도시와 인접한 입지여건도 눈여겨 볼만하다. 사실상 신도시와 동일생활권을 형성하고 있어, 신도시 내외에 조성되는 각종 기반시설, 주거 인프라는 물론 신도시 상업지구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욱이 주변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서울 강서구로 이어지는 김포한강로를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김포 구간의 대곶IC, 서김포. 통진IC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한편 ‘김포 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는 도시개발사업(환지+수용=혼용방식) 추진 및 지역주택조합 모집이 동시에 진행되는 형태로, (도시개발사업지는) 전체 사업면적의 2/3이상 매입 시 나머지 1/3은 수용 또는 환지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

주택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571-2번지 코오롱하늘채 홍보관(선수삼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