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현, 결승행 자신감…“주말 저녁엔 가족과 함께 나를 응원한다”
-5일 밤 8시 30분 준결승 중계


[헤럴드경제]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22위ㆍ한국체대)이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BMW오픈(총상금 50만1천345유로) 4강 상대가 세계 랭킹 3위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로 정해지자 자신감을 드러냈다.

정현은 5일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 개정에서 “Semi final is calling. 주말 저녁엔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응원한다! 누굴? 나를!”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정현과 즈베레프의 준결승은 한국 시간으로 5일 밤 8시 30분부터 스포츠 전문 케이블-위성 채널인 스카이스포츠(Sky Sports)에서 생중계한다.

정현은 4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대회 5일째 단식 준준결승에서 마르틴 클리잔(122위·슬로바키아)을 2-0(6-3 6-4)으로 물리쳤다. BMW오픈 2년 연속 4강 고지를 밟았다.

[사진출처=정현 인스타그램 캡처]

얀 레나르트 스트러프(62위·독일)를 2-0(6-3 6-2)으로 제압하고 4강에 합류한 즈베레프도 정현과 맞대결에 강한 의욕을 내보였다. 즈베레프는 4강 진출을 확정한 뒤 ATP 투어 인터넷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를 통해 “정현에게 올해 호주오픈에서 5세트까지 가는 힘든 경기를 하고도 졌다”며 “그래서 이번 대결이 더욱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코트 위에서 컨디션도 좋았는데 그 점은 정현도 마찬가지였던 것 같다”며 “내일 정현과 4강전은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정현 역시 ATP 투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이 대회에서 2년 연속 4강에 올라 행복하다”며 “8강 상대 클리잔이 왼손잡이인 데다 베이스라인을 지키면서 압박해 경기 내내 집중력을 유지해야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계 랭킹은 즈베레프가 훨씬 높지만 둘의 상대 전적은 정현이 2전 전승으로 앞서 있다. 주니어 시절인 2014년에는 두 번 모두 즈베레프가 이겼고, 성인 무대에서 만난 2017년, 2018년 대결에서는 모두 정현이 승리를 가져갔다.

특히 메이저 대회인 올해 1월 호주오픈 3회전에서도 정현이 3-2 역전승을 거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