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릉힐링 생활권 친환경 아파트… ’강릉 신원아침도시’ 분양

- 남대천과 송정해변을 품고 있는 직주근접형 힐링아파트
- 3.3㎡당 700만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분양가… 기입주 아파트보다 훨씬 저렴

강릉중소일반산업단지에서 근무 중인 ‘K’씨. 그는 강릉시 포남동에서 거주하고 있다. 직장과 가까워 출퇴근은 용이하지만 도시생활이 답답하기만 하다. 노후된 단독주택과 빌라들이 밀집해 있고 기반시설도 열악해지고 있어서다. 게다가, 주변에 공원이나 하천, 산 등 여가공간이 전혀 없다. 

그는 구도심을 벗어나 직장 출퇴근도 용이하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를 찾고 있다. 하지만, 직장과 도심이 가까우면서 쾌적한 주거지를 찾기란 쉽지 않다.

시간이 지날수록 힐링열풍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힐링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친환경아파트에 대한 주택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현대인들은 답답한 도심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자연을 가까이 할 만한 여유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도심과 가깝고 출퇴근이 용이하면서도 쾌적하고 아늑한 힐링공간을 갖춘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마땅한 힐링주거공간은 찾아보기 힘들다. 쾌적한 힐링공간을 찾다보면 직장과의 거리가 멀어지는 데다가 직장과 근거리에 위치한 주거지는 쾌적성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일대에 천혜의 자연을 품은 힐링아파트 ‘강릉 송정 신원 아침도시’가 분양을 시작하면서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송정동은 강릉시 도심과 바로 접해 있는데다가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최적의 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다.

‘강릉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한국토지신탁이 직접 시행하고 명문건설사로 알려진 ‘신원종합개발’이 시공하게 된다. 지하1층~지상 18층 8개 동, 총 477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로▲75㎡ 166가구, ▲84㎡ 237가구, ▲105㎡ 15가구, ▲109㎡ 59가구가 공급된다.

‘강릉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강릉시 송정동 내에서도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바로 남쪽에 남대천이 흐르며 조망도 가능하다. 또, 일부 가구는 송정해변이나 안목해변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강릉남대천 체육공원도 가까워 체육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아파트 입주민들은 출퇴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일단, 남대천만 건너면 강릉중소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산업단지 근로자 및 관련 업종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다. 경강로를 따라 서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강릉시 도심생활권이다. 이 곳에 상업시설이나 업무시설들이 밀집해 있는 만큼 출퇴근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여건도 부족함이 없다. 영동고속도로나 서울 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KTX강릉역도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전국 주요도시를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양양국제공항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 강릉점이 도보거리에 있어 보다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농협과 하이마트, 강릉남대천체육공원 등도 근거리에 있다.

이 아파트는 3.3㎡당 700만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도 매력적이다. 올해 강릉시 평균분양가가 800만원대를 훌쩍 넘어섰다는 점을 감안하면 훨씬 매력적인 가격이다. 

기입주 아파트와 가격이 비슷하거나 저렴하다. 실제, KB국민은행 부동산에 따르면 2015년에 입주한 ‘홍제 한신휴플러스’ 전용 84A㎡형의 3.3㎡당 시세가 831만원 선에 형성돼 있다. 또, 입주한지 10년 이상 흐른 ‘송정해변 신도브래뉴(2005년 입주)’ 84㎡형의 3.3㎡당 가격은 812만원이다. 해당 단지와 ‘송정해변 신도브래뉴’와의 거리는 직선거리로 약 500m(도보 10분거리)에 불과하다.

'송정 신원아침도시'의 견본주택은 강릉시 교동 713-4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견본주택 방문 전 미리 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해두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