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차, ‘니로 EV’ 세계 최초 공개…1회 충전 주행거리 380㎞
- ‘제5회 국제전기차엑스포’에 니로 PHEV, 쏘울 EV 등과 함께 전시
- 2월 사전계약서 3일만에 5000대 이상 계약…큰 호응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기아자동차가 국내 친환경차 대중화 시대를 선도할 ‘니로EV’ 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2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제5회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니로 EV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기아차의 대표 친환경 SUV ‘니로’의 전기차 모델인 니로EV는 지난 2월 사전계약에서 3일 만에 5000대 이상이 계약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기대를 얻고 있다.

기아차 니로 EV

이번에 공개된 니로 EV는 지난 1월 ‘CES 2018’에서 공개된 ‘니로 전기차 선행 콘셉트’의 디자인을 이어받아 ‘클린 앤 하이테크’의 감각을 담아내면서도 ▷니로 EV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미래지향적 이미지의 인테이크 그릴 ▷화살촉 모양의 주간전조등(DRL) ▷변경된 사이드실 디자인 등을 신규 적용해 독창적인 외관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되도록 사이드실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17인치 전면가공 휠로 차량의 개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차체가 커 보이도록 했다.

니로 EV는 기존 니로보다 전장과 전고를 각각 20㎜, 15㎜ 키워 전장 4375㎜, 전폭 1805㎜, 전고 1560㎜, 축거 2700㎜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크기를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SUV 특유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더욱 강화시켰다.

배터리의 경우 1회 충전에 380㎞ 이상(자체 인증 수치) 주행이 가능한 64kWh 배터리, 또는 1회 충전에 240㎞(자체 인증 수치) 이상 주행이 가능한 39.2kWh 배터리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니로 EV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측방 충돌 경고(BCW),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이 대폭 적용돼 운전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기아차는 지난해 총 2만3647대의 높은 판매고를 올린 니로HEV∙PHEV에 니로 EV가 더해지면서 니로가 친환경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 EV는 뛰어난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와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 등 최상의 상품성을 갖췄다”면서 “경제성, 공간성, 안전성을 모두 포괄하는 니로EV를 통해 친환경차 시장에서 기아차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