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또하나의 여행지’ 외국인 환대센터 한국방문위 ‘투어테인먼트’ 알차네
5일까지 명동 등 5곳 운영

한국관광공사와 한국방문위원회가 ‘평창의 성공’을 가져온 ‘친절’을 앞세워 한국여행 세몰이를 하고 있다. 재단법인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서울시, 서울시관광협회와 함께 오는 5일 까지의 일정으로 ‘2018 봄 시즌 외국인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의 노동절 연휴(4.28~5.1)과 일본의 골든위크(4.28~5.6) 등 외국인 관광객 집중 방한 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환대주간에 대비, 명동 등 외국인 관광객이 주로 찾는 5개 지역에 환대센터를 설치했다.

환대센터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가운데 외국인 남성도 알고보면 한국의 친절을 실천하는 한국방문위원회 자원봉사자이다.

환대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오후 8시이며 ▷청계광장(4.25~5.5) ▷명동역 6번 출구 앞(4.25~5.5) ▷남산 서울타워 광장(4.25~5.5) ▷홍대 걷고 싶은 거리(4.25~5.5) ▷강남 코엑스 동문 입구(4.27~5.5)에 들어서있다.

이곳에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 두 손 편히 한국을 여행할 수 있는 ‘핸즈프리서비스’등 한국 관광 편의 서비스 소개와 함께 관광정보, 통역서비스, 사진촬영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대센터가 또하나의 즐거운 여행지가 되는 것이다.

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청계광장에는 환대센터와 함께 관광콘텐츠 체험존이 설치되어, 유명 셀럽들과 함께하는 K-뷰티 체험쇼, K-패션쇼, 국악 B-Boy 공연, 태권도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한국방문위원회와 서울시, 서울시관광협회는 2014년부터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해 봄/가을 환대주간에는 약 8만 5000여명의 외국인이 환대센터를 찾았다.

지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에는 특별환대주간을 운영하여 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6일까지 이어질 일본 골든위크 기간중 전년대비 약 15%이상 증가한 7만5000여명이 방한할 것으로 보고,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과 이태원, 북촌, 대구공항, 부산공항, 부산 서면 등에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ARUKI GUIDE)’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아루키(ARUKI)’란 일본어로 ‘걷다’라는 뜻이다. 관광공사는 5월 한 달 동안 6~7월중 대구, 부산 노선 항공권 예약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 경품으로 항공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벌인다.

함영훈 기자/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