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동국 생일 자축포…전북, 수원에 2-0 승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전북 현대가 수원 삼성을 물리쳤다.

전북은 2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1부리그) 2018 10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 13분에 터진 이승기의 선제골과 후반 29분 이동국의 추가골에 힘입어 2명이 퇴장당하는 불운을 겪은 수원을 2-0으로 물리쳤다.

이로써 전북은 8연승 고공비행을 이어가며 시즌 9승 1패(승점 27)를 기록해 2위수원(승점 20)과 승점을 7점 차로 벌렸다.

[사진=연합뉴스]

전북은 또 2014년 작성한 K리그 최다 연승 기록(9연승)에 1승만을 남겨뒀고, ‘클린 시트(무실점 승리 경기)’도 7경기로 늘렸다.

반면 수원은 전북의 벽에 막혀 최근 4연승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전반 5분 김신욱의 헤딩슛으로 공격의 포문을 연 수원은 전반 13분 이승기의 마수걸이 골로 앞서갔다.

선제골을 내준 수원은 설상가상으로 5분 후 퇴장 악재를 맞았다.

이른 실점 이후 전북의 파상공세를 잘 막아내던 수원은 또 한 번 퇴장 불운을 맞았다.

수원의 수비수 장호익이 전반 44분 페널티지역을 빠르게 치고 들어오는 이승기에게 거친 백태클을 했다가 레드카드를 받았다.

최강희 전북 감독은 신형민 대신 티아구, 임선영 대신 이동국을 교체 투입했고, 후반 18분에는 김신욱을 빼고 아드리아노를 기용하는 등 공격진을 기용해 추가 득점을 노렸다.

최강희 감독의 교체 카드는 적중했고, 이동국이 기대에 부응했다.

이동국은 후반 29분 왼쪽 골지역에서 상대 수비수가 걷어내려던 공이 자기 앞으로 흐르자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대각선 골문을 꿰뚫었다.

이동국은 자신의 생일에 득점포를 가동해 올 시즌 5호골을 기록하며 통산 득점 신기록 행진을 207골로 늘렸다.

onlinenews@heraldcorp.com
[사진=연합뉴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