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광수 전 FIU 원장, 차기 농협금융 회장으로 내정
[헤럴드경제]김광수 전 금융정보분석원(FIU) 원장이 농협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로 내정됐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농협금융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김 전 원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선정하고 20일 이사회를 열어 후보 추천을 결의할 예정이다.
[사진=헤럴드경제DB]

김 전 원장이 단일 후보로 선정돼 농협금융은 다음주께 주주총회를 열고 그를 차기 회장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김 내정자와 경합을 벌이던 이들은 김용환 현 농협금융 회장, 윤용로 전 외환은행장 등 3명이었다. 윤 전 행장은 후보직을 고사했고 김용환 회장도 임추위 개최 전 후보직에서 돌연 사퇴했다.

임추위는 김 내정자와 한 시간 가량 심층면접을 진행했다. 이후 만장일치로 최종 후보로 낙점했다.

농협금융 노조는 윤 전 행장이 후보직을 거절하면서 3배수 이상의 최종 후보자를 재결정하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농협금융 측은 현 시점에서 후보자를 더하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했다.

김 내정자는 광주제일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1983년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했고 금융감독위원회은행감독과장, 재정경제부 국세조세과장, 금융정책과장,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장, FIU 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법무법인 율촌의 고문직을 맡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