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 연임 확정…내일 이사회
- 실적 개선ㆍ자구안 이행상황 감안된 듯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의 연임이 사실상 확정됐다.

19일 금융권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우조선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는 5월 말 임기가 끝나는 정 사장을 차기 사장으로 재추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대우조선은 오는 20일 오전 이사회를 열어 정 사장의 연임을 결의할 예정이다.

이어 다음달 29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정 사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한다는 내용을 공시할 계획이다.


이로써 정 사장은 2001년부터 총 세 차례 대우조선 사장을 역임한 데 이어 앞으로 3년간 더 회사를 이끌게 됐다.

당초 정 사장의 재선임 가능성에 무게가 실렸지만 지난달 30일 열린 정기주총 안건에 사장 선임안이 상정되지 않으면서 연임 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관측이 나왔다.

대우조선 경영정상화위원회도 당초 정 사장의 연임을 유력하게 고려했으나, 정치권 등 외부에서 대우조선 회생에 막대한 공적자금이 투입된 만큼 더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면서 최종 결정이 늦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위원회가 결국 정 사장의 연임을 확정한 것은 회사가 어려운 시기에 무난하게 구조조정을 진행한 성과를 인정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정 사장은 대우조선이 어려운 상황에 빠진 2015년 사장에 취임, 채권단·노조 등과 무난한 관계를 유지하며 구조조정을 진행해 지난해 영업이익 7330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대우조선이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낸 것은 수정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1년 이후 6년 만이다.

또 대우조선이 2020년까지 혹독한 자구안을 이행해야 하는 만큼 경영의 연속성 확보 차원에서 정 사장의 연임이 도움이 된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