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두산인프라코어, 미얀마서 굴삭기 68대 수주
- 현지 단일수주 ‘역대 최대’
- 진출 8년만에 점유율 10배↑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두산인프라코어가 미얀마에서 굴삭기 68대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미얀마 수주 단일계약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미얀마 정부 대규모 입찰에서 두산인프라코어가 따낸 굴삭기는 7.5t급 40대와 5.5t급 28대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최근 미얀마 정부에 판매한 소형 굴삭기 7.5t급 DX75 모델. [제공=두산인프라코어]

이 장비들은 미얀마 수도 네피도의 사가이와 바고 지역 도시정비 사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에 대해 회사 측은 “기한내 납품과 보증서비스 확대 등 판매 전략과 현지 딜러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결실을 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장비를 관리할 70여 명에게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두산커넥트’를 활용한 장비 운영 및 유지보수 교육을 진행한 것이 수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미얀마 정부에 대규모 장비를 공급하며 현지 장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운영 및 유지보수 교육을 진행했다. [제공=두산인프라코어]

미얀마 굴삭기 시장은 1500여대 규모다. 최근 정부 차원의 인프라 사업이 확장하면서 건설기계 수요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두산인프라코어의 시장점유율도 급증하고 있다. 진출 초기인 지난 2010년 2%에 불과했던 시장점유율이 지난 3월 19%로 급성장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미얀마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면서 시장점유율을 계속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