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 이달 공급예정

 -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 … 만 19세 이상 누구나 계약 가능
- 힐데스하임의 특화설계로 입주민 편의성 높여 ... 단지 내 대형 스트리트몰 함께 조성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에서 일정기간 전〮월세로 살아본 후 분양전환을 결정하는 민간건설사의 임대형 아파트가 인기다.

이들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또한, 임대기간 동안은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여기에 계약자에게는 임대 기간 이후 분양 전환 시 우선분양 전환권이 부여된다. 더불어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전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민간건설사의 임대아파트의 인기 역시 높은 편이다.

실제 지난해 12월 제일건설㈜이 경기 성남 고등지구에서 공급한 민간임대 아파트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에는 402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2156건이 접수돼 평균 5.3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전용 84㎡ A타입의 경우 최고 8.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계약 9일만에 전 세대가 완판됐다. 또, 서울 금천구에 공급된 민간임대 아파트 ‘독산역 롯데캐슬 뉴스테이+’는 평균 3.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한 달 만에 완판됐다.

이처럼 민간임대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규 공급 소식이 이어져 관심이 집중된다. 이달 청주에서 원건설이 청주시 동남지구 B-9∙B-10블록에 짓는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가 대표적이다. 단지는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되며 5년간 전세로 거주해 본 후 분양전환을 할 수 있다.

우수한 입지여건도 눈 여겨 볼만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청주지역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다. 동시에 이곳은 1만 4000여 세대, 3만 6000여 명이 거주하는 청주 최대 규모의 택지지구이기도 하다. 또, 분평동 용암1,2지구 등 기존의 청주 주거중심지와 접근성이 좋아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특히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청주 방서지구와 연계해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은 지역이어서 눈길을 끈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이러한 동남지구에서도 최적의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청주 제1, 2순환로와 향후 개통 예정인 제3순환로가 인접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또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도보권에는 신설초교∙고교 및 중학교가 자리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인근에는 월운생태하천과 초록 숲이 자리하고 단지에서 이를 조망할 수 있어 풍부한 그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상당구청, 청주시립도서관 등의 편의시설과 동남지구 내 중심상업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에는 다양한 특화설계도 함께 적용된다. 와이드 한 일자형 단지배치 및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또 여유 있는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로 만들어 개방감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일부 세대에는 특화된 테라스 및 복층 설계를 적용하고, 전세대 와이드한 전면 광폭발코니, 알파룸, 2.4m의 높은 천정고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도 높였다.

한편 단지 내에는 약 50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함께 조성 돼 입주민의 편리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 스트리트몰은 월운생태하천 방면 단지 전면 부에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5년동안 전세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데다 5년 뒤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 분양전환 유무를 결정할 수 있어 많은 수요자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며 “상품 및 마감자재 등 일반 분양 아파트 못지않게 설계 될 예정으로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11개 동, 총 9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세부적인 타입 별 세대수는 ▲전용 84㎡A타입 619세대 ▲전용 84㎡B타입 175세대 ▲전용 84㎡C타입 116세대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43-1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