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뉴욕 모터쇼서 투싼 부분변경 모델 세계 최초 공개…신형 싼타페ㆍ코나 일렉트릭도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현대자동차가 28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Jacob Javits Center)에서 열린 ‘2018 뉴욕 국제 오토쇼(2018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ㆍ이하 뉴욕 모터쇼’에서 투싼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또 신형 싼타페와 코나 일렉트릭도 북미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정제된 디자인과 첨단 편의ㆍ안전 사양 대거 적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투싼 모델의 우수한 디자인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완성도를 높였다.

(왼쪽부터) 양웅철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총괄담당 부회장, 이경수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HMA)장 부사장, 앤드류 모어(Andrew Moir) 현대 미국 디자인센터 디자이너, 브라이언 스미스(Brian Smith) 현대자동차 미국법인(HMA) 최고운영책임자(COO)가 2018 뉴욕 모터쇼에서 북미 최초로 공개된 신형 싼타페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우선 전면부는 곡선을 적용해 깊이감을 더한 새로운 캐스캐이딩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턴시그널 등을 적용함으로써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세련됨을 더했으며, 후면부는 리어 범퍼와 리어 콤비램프 등에 변화를 줌으로써 기존보다 볼륨감 넘치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 18인치 알로이 휠을 포함한 3종의 신규 휠을 적용해 외장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에는 첨단 주행 안전 안전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를 기본 적용함으로써 현대차의 안전에 대한 철학을 반영했다.

미국에 출시되는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2.0 가솔린 엔진, 2.4 가솔린 엔진 등 2가지 종류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또 2012년 출시 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4세대 신형 싼타페도 북미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신형 싼타페는 전장 증대와 풍부한 볼륨감을 바탕으로 와이드 캐스캐이딩 그릴, 분리형 컴포지트 라이트 등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웅장한 외관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신형 싼타페는 제품 개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철저히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관점에서 개발하는 캄테크(Calm-Tech)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디자인부터 공간 활용성, 주행성능, 안전·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췄다.

이와 더불어 소형SUV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도 북미 시장에 첫 선을 보였으며, 별도의 친환경차 존을 구성하고 수소전기차 넥쏘(NEXO)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친환경차 라인업을 전시하기도 했다. 현대차의 친환경차 기술력을 홍보하고 미국 내 친환경차 시장 선도 의지를 표명했다.

브라이언 스미스(Brian Smith) 현대자동차 미국법인(HMA)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에 선보이는 3종의 신차는 현대차의 SUV 라인업 및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핵심 차종”이라며 “코나에 이어 싼타페, 투싼 등 SUV 신차 출시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SUV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함으로써 판매 및 점유율 확대를 추진해나갈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1603㎡(약 485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신형 싼타페, 투싼 페이스리프트, 코나 등 신차 6대 ▷넥쏘, 아이오닉 등 친환경차 4대 ▷벨로스터, 코나, 액센트 등 양산차 8대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