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EB하나은행, 서울대에서 4차 산업혁명 연수받는다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대 교수진은 은행 임원 등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딥러닝,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이나 활용 사례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오른쪽)과 차상균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연수를 통해 신기술에 의한 변화에 대응하며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신사업으로 성장동력을 찾을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서울대 빅데이터연구원도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조직의 생존과 직결된 디지털혁신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며, 휴매니티(Humanity) 기반 인간중심 디지털뱅크의 구현을 선도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가 2014년 개설한 빅데이터연구원은 인문ㆍ사회ㆍ자연ㆍ공대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이 모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며 혁신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