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부, ‘건설 신시장’ 중남미 수주 지원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정부가 ‘건설 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남미 수주를 위해 팔을 걷고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손병석 차관이 오는 15~21일 파나마와 페루, 브라질을 방문해 스마트시티·교통·수자원 등 인프라 분야 정부 간 협력 강화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중남미 건설시장은 세계 시장의 6% 수준인 6500억 달러 규모에 불과하지만 우리나라의 수주 규모는 약 6억 달러에 달해 향후 진출 확대가 기대되는 신시장이다.


손 차관은 파나마에서 현지 도시철도 3호선 등 교통 인프라 수주를 지원한다.

파나마에서는 2014년 중미 최초의 도시철도 1호선이 완공됐고 2호선은 건설 중이며, 21억 달러 규모의 3호선 공사 입찰이 준비되고 있다.

손 차관은 페루에서는 스마트시티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 주택건설부 차관과 교통통신부 차관, 부동산등기청 청장 등과 회동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페루 리마에 추진되는 50억 달러 규모의 도시철도 3호선 등 인프라 사업 수주도지원한다.

이어 손 차관은 브라질 브라질리아를 방문해 제8차 세계 물 포럼과 한중일 수자원장관 회의에 참석한다.

손 차관은 “이번 출장을 통해 그동안 우리가 축적한 스마트시티·교통·물 관리분야의 경험과 기술을 세계에 전파하고, 이를 계기로 건설 분야 신시장인 중남미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