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일 포근하지만 전국 흐리고 미세먼지
[헤럴드경제] 토요일인 24일은 전국이 흐리고 미세먼지가 ‘나쁨’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됐다.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 내륙지역에 23일부터 내린 눈은 24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예상 적설량은 1㎝ 안팎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3∼14도로 예보됐다. 서울은 최고기온이 7도, 대전은 10도, 광주는 12도, 부산은 14도로 예상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건조특보가 내려진 남부지방과 충청 일부 지역, 강원 동해안 외 중부지방도 차차 대기가 건조해지겠다.

이날 서해안과 중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곳곳에 안개가 짙게 끼겠다.

23일 기온이 오르면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다. [제공=연합뉴스]


미세먼지 농도는 호남ㆍ부산ㆍ경남 ‘나쁨’, 다른 권역에서는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됐다. 다만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 지역이더라도 오전 중에는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23일부터 있던 미세먼지에 외국에서 오는 미세먼지가 더해지면서 24일 낮보다 밤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2.5m, 남해 먼바다에서 0.5∼2.0m, 동해먼바다에서 1.5∼4.0m 높이로 일겠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