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교익 떡볶이 논란에 해명 "전체 맥락이.."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은 최근 “떡볶이는 맛 없는 음식”이라고 발언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그 뒤 그가 떡볶이 광고에 출연한 사실이 알려졌다.

황교익은 20일 열린 tvN 새 예능프로 ‘우리가 남이가’ 제작발표회에서 이런 ‘떡볶이 논란’에 대해 속내를 털어놨다. 그는 자신의 떡볶이 관련 발언을 전한 tvN ‘수요미식회’가 흥미 위주의 편집으로 자신의 본래 의도를 훼손했다고 해명했다.




황교익은 지난달 17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 “계속 먹게 만드니까 떡볶이는 맛없는 음식이다. 떡볶이는 사회적인 음식으로 한국인이라면 떡볶이를 맛있다고 생각해야하는 분위기가 형성됐다”고 말해 논란을 자초했다.

이로 인해 황교익이 전부터 ‘떡볶이는 맛없다’는 취지의 발언을 여러 번 해왔던 사실도 알려졌다.

그런데 황교익이 떡볶이 프랜차이즈 광고마저 찍은 사실이 알려졌다. 수요미식회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의견이 줄을 이었다.

황교익은 떡볶이 논란에 대해 “‘수요미식회’는 제가 처음으로 출연한 연예오락프로그램”이라며 “저는 원래 음식전문가로 글쓰고 다큐만 했다. ‘수요미식회’도 처음엔 거절하다가 게스트로 가서 계속 앉아있게 됐다”라고 운을 뗐다.

황교익은 “(수요미식회는) 제가 하고 있는 말들의 전체의 맥락을 다 풀어서 말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라며 “그것을 알려면 제가 여러 곳에 쓴 여러 글을 읽어야 하는데, 대중은 관심 없다. 파편적이고 인상적인 장면으로 소비될 수 밖에 없다”라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