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니어 365일 식사배달 서비스, 국내 처음 나왔다
-‘시니어식사배달서비스-맛상쿡123’ 런칭
-㈜사랑과선행, 1ㆍ2호점 내고 정식서비스
-어르신 입맛 챙기고, 건강ㆍ안전도 챙기고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어르신에게 엄마가 필요합니다, 맛상쿡123은 바로 엄마입니다.”

국내 최초 ‘시니어 식사배달 서비스’가 첫 선을 보인다. 시니어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인 ㈜사랑과선행(대표 이강민)은 국내 처음으로 ‘시니어 식사 배달 서비스-맛상쿡123’을 공식 런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집으로 고령자용 도시락을 배달하는 서비스로, 국내선 처음이지만 일본 등지에선 활성화돼 있다. 어르신들의 입맛을 챙기고, 건강와 안전까지 챙기는 선진형 배달 서비스다. 맛상쿡123은 1,2호점을 오픈하고 성남 광주 용인 지역에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진=맛상케어맨이 맛상쿡123 식사를 어르신에게 전달하고 있다.]

맛상쿡123은 365일 집으로 고령자를 위한 영양 밸런스를 고려한 한끼 식사를 배달하며 동시에 어르신의 안부 안전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맛상쿡123은 사랑과선행의 고유 브랜드로, 어르신들의 삼킴장애 해소를 위해 저작 연하 기능과 엄격한 식품 제조 생산 위생을 고집하며, 음식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려 고령자에게 제공되는 고령자 전문 식사 배달 서비스로 국내에 첫 선을 보여 시선을 끌고 있다. 특히 부모님들에게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시니어 전문가 ‘맛상케어맨’이 직접 식사를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사랑과선행은 지난해 9월1일부터 성남 정자점 파일럿매장을 운영하는 등 그동안 시범서비스를 통해 직접 음식을 조리하고 국가공인 요양보호사 자격증 또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한 시니어 전문가들이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배달하고 어르신의 안부나 어려움을 케어하는 시범 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맛상쿡123은 전문 영양사들로 구성된 고령식품연구소에서 다년간 연구한 결과를 적용해 총 100여개 레시피를 제공하여 ‘보통식’, ‘건강플러스식’, ‘영양죽식’을 중식과 석식으로 제공한다. 특히 자녀나 어르신이 원하는 배달일과 시간에 따라 사회복지사나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인 노인전문가 맛상케어맨이 직접 배달한다. 이처럼 영양 밸런스를 맞춘 식단 제공이라는 점 외에도 안부와 안전확인 무상 서비스를 통해 혼자 계신 부모님의 건강을 확인 가능해 관심이 높다. 1식 주문도 가능하며 씹는 힘이 약해진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죽식’과 더불어 일요일 공휴일 모두 365일 운영한다는 점, 1식 5500원대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도 특징. 맛상쿡123을 이용하려면 ‘맛상쿡123 홈페이지’나 ‘맛상쿡 분당 정자점이나 도촌점’으로 전화로 주문하면 된다. 

[사진=맛상쿡123 메뉴]

사랑과선행은 한국의 초고령화 속도에 맞춰 고령친화식품에 대한 연구를 수년간 지속해 왔고 국내에도 이웃 일본처럼 시니어 식사 배달 서비스를 통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보살피는데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데 공감하고 일본의 관련 분야 유명 기업인 ‘시니어 라이프 크리에트(SLCㆍSENIOR LIFE CREATE Inc.)사의 기술 노하우 지원을 받아 고령친화식품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아 발전시켜 왔고, 이번 정자점. 도촌점 런칭에 이를 접목했다.

이강민 사랑과선행 대표는 “우리는 사회 공통의 문제를 해결하며 동시에 이윤을 추구하는 CSV(공유가치창출) 기업을 모토로 한다”며 “삼킴장애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의 어르신들을 위한 식품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는 수년간 요양원 식사 솔루션, 고령식품서비스 등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 일본에 비해 다소 낙후된 국내 실버산업 발전에 작지만 힘을 보태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맛상쿡123이 고령자분들의 건강과 자녀분들의 걱정을 해소하는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는데 작지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랑과선행은 2011년부터 고령친화식품을 연구 개발 유통해 오고 있는 가치공유창출(CSV)기업이다. 이 업체는 국내 요양원에 자동식단 구성을 비롯해 HMR형태의 음식의 발주부터 배송까지 책임지는 노인 요양원 전문 위탁 식사 서비스인 ‘맛상e배려식’을 최근 런칭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사랑과선행은 기업부설연구소(고령식품연구소)에서 고령자 삼킴장애 문제 해결을 위한 결과로 취득한 식품 특허 3종 및 이노비즈기술 혁신기업 인증, 벤처기업인증, 국제표준 ISO인증(ISO22000, ISO14001, ISO9001)등을 획득한 바 있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