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창 동계올림픽] 또 미뤄졌네…스키여제-신성의 대결
컨디션 난조 시프린, 활강 포기
린지본과 ‘복합’ 격돌여부 주목


‘스키여제’와 ‘신성’의 대결이 또 불발됐다. 린지 본(34·미국)과 미카엘라 시프린(23·미국)이 여자 알파인스키 활강 종목의 최강자를 두고 맞붙기로 했지만, 시프린이 출전 포기 의사를 밝혔다.

두 사람의 대결은 이번 대회 최대 빅매치 가운데 하나다. 둘의 명성에도 불구, 국제 대회에서 서로 마주친 사례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 17일 슈퍼대회전 종목을 두고 세기의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었으나, 시프린이 컨디션 조절을 이유로 출전 포기를 선언하면서 1차 맞대결은 불발됐다. 21일에도 두 사람이 활강 종목 메달을 두고 맞붙을 것으로 예상됐으나, 시프린이 출전을 포기했다.

활강 종목 절대 우위에 서 있다는 평가를 받는 건 본이다. 본은 활강과 슈퍼대회전 같은 스피드 종목의 명실상부 1인자다. 본은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통산 81승으로 여자부 최다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42승을 활강에서 거뒀을 정도로 여자 활강의 역사를 새로 쓴 선수다. 올림픽 직전 열린 3개 월드컵에서도 본은 모두 우승했다. 대회 공식 연습에서도 본은 1위, 3위를 차지한 반면 시프린은 각각 23위, 16위에 머물렀다.

시프린의 주 종목은 짧고 빠른 턴을 요구하는 회전과 대회전 등 기술 종목이다. 활강에서는 본의 우세가 점쳐지지만, 22일 열리는 여자 복합에서는 호각지세다. 스피드 종목인 슈퍼대회전과 활강에는 본만 출전했고, 시프린의 주 종목인 회전, 대회전의 기술계에는 시프린만 뛴 가운데 회전과 활강을 한 차례씩 달려 순위를 정하는 알파인 복합에서 두 선수가 실력을 겨루게 됐다. 

송형근 기자/shg@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