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국민은행 디지털뱅킹앱 ‘리브’에서 만난다
은행 앱으로 광고 공개 첫 시도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최정상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출연한 새로운 티저 광고영상을 디지털뱅킹 앱 ‘리브(Liiv)’를 통해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은행들이 다양한 디지털금융 앱을 출시하고 있지만 광고영상을 앱을 통해 최초 공개한 것은 KB국민은행이 처음이다. 생활금융서비스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즐거움까지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이번 티저영상은 금융 앱 내 영상 송출 플랫폼에 대한 테스트 차원이기도 하다.

KB국민은행은 광고영상 공개와 더불어 고객 및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리브를 통해 영상을 시청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친필 싸인과 멘트가 쓰여진 멤버별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성장이 기존의 TV 등의 전통 채널이 아닌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했기에 가능했던 것처럼 방탄소년단과 KB국민은행이 처음 만나 제작된 광고영상 또한 은행 디지털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KB국민은행만의 ‘디지털 DNA’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방탄소년단의 KB국민은행 광고는 20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리브 앱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공개 일정은 KB국민은행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